더블유씨피 환매청구권 행사방법 주의사항

더블유씨피 환매청구권 탈출전력과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지난 9월 30일에 더블유씨피가 상장을 했습니다.

더블유씨피 환매청구권 행사방법 주의사항 1

큰 폭으로 우상향을 할 줄 알았지만 큰 하락으로 인해서 투자하신 분들은 심장이 머지는 줄 아셨을 겁니다. 다행히 더블유씨피 환매청구권이 있기 때문에 손실을 100%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공모주를 사셨다가 큰 하락으로 인해 피해를 보셨다면 환매청구권을 사용해서 탈출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 이글 안에서 더블유씨피 환매청구권을 통해 탈출 할 수 있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매청구권이란?

환매청구권이라는 것은 공모주 투자를 했다가 배당 받은 주식을 증권사에 환불 할 수 있는 권리 입니다. 단, 공모가 100% 환불을 받는 것은 불가능하고 공모 가격에 10% 할인 받아서 환불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모가 10,000원에 공모주를 받았고 하한가를 기록함으로 인해서 환매청구권을 요청하면 9,000원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환매청구권은 공모주 투자 할 때 무조건 부여가 되는 것은 아니고 각 공모주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환매청구권 사용시 주의사항

일반 매도로 절대 매도하면 안됨

환매청구권 행사를 하기 위해서 절차가 필요합니다. 일반 매도로 주식을 매도를 했다면 환매청구권을 쓸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받은 공모주를 환매청구권을 사용 할 예정이면 일반매도하시면 안됩니다.

추가 매수한 것에 대해서는 해당되지 않음

공모주를 받은 다음 추가 매수를 했다면 추가 매수한 건에 대해서 환매청구권 사용시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환매청구권 사용시, 공모주 받은 것만 해당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사 대체하면 안됨

공모주 청약을 했을 때,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이동했다면 환매청구권 행사를 할 수가 없습니다. 또, 다른 계좌로 이동을 해도 안되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환매권이 10% 이상 하락 할 수도 있음

환매기간 중 코스닥이 10% 이상 하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락을 했다면 하락 비율에 따라서 환매권이 할인 될 수가 있습니다.

환매청구권 할 수 있는 기간이 있음

환매청구권은 짧게 3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 환매 할 수 있는 기간이 쥐어집니다. 이 기간내에 환매청구권 행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더블유씨피의 환매 기간은 3개월이기 때문에 2023년 1월 2일까지 환매청구권을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환매청구권 행사방법

환매청구권 행사는 아주 간단합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를 청약한 MTS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검색창에 “환매” 혹은 “환매청구권”이 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결과에 환매청구권이 나올 겁니다.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해당 증권사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환매청구권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줄 겁니다.

그에 따라 환매청구권를 행사하시면 됩니다.


[posts_list tit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