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미 품질 대상자 신청방법 안내

[AdSense]

나라미 품질 대상자 신청방법 안내

정부에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해주는 것 중 나라미(쌀)도 있습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매달 나라미를 지원 받을 수가 있으나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나라미 품질 대상자 신청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라미 란?

나라미 라는 것은 정부에서 국군이나 정부기관 내 급식소,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수급자 및 재난구호를 목적으로 보급하는 쌀 입니다.

과거에 정부미, 정부양곡으로 불렸다가 2000년대 후반에 나라미로 개칭 됐습니다.

나라미는 일반미와 달리 상업적으로 판매하는 쌀이 아니기 때문에 법적으로 상업 판매 혹은 일반 판매 금지 되있습니다.

만약 상업 목적으로 판매 했을 때, 양곡관리법에 따라서 3년 이하의 징역 혹은 최대 5배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나라미 신청대상은?

나라미 신청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생계급여와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중 정부 혜택을 하나라도 받고 계신 분들은 나라미 신청 가능합니다.


나라미 가격은?

나라미 대상자들에게 나라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나라미는 10kg, 20kg 두가지로 나눠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각 수급자별로 구매금액이 다릅니다.

  •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10kg 2,800원 / 20kg 5,600원
  • 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자
    10kg 11,900원 / 20kg 23,800원

나라미 구입한도는 가구원수 1인당 10kg 구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3인 가구면 30kg를 구입 할 수가 있으며 신청한 거주지로 무료택배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나라미 신청방법은?

나라미 신청은 주민등록상 등록된 거주지에 있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을 통한 신청방법은 없으며 직접 내방해서 신청서 해야만 합니다.

결제는 신청서 하단에 있는 은행명과 계좌에 입금을 하면 되고 생계급여 수급자의 경우 지급받는 생계급여에서 차감이 됩니다.

이제 나라미에 대한 정보를 접하셨다면 주민센터가셔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나라미 품질은?

나라미를 할인 된 가격에 제공을 해준다는 것 때문에 좋지 않을까 라는 인식을 갖을 수 있습니다.

나라미는 기초생활수급자나 생계급여수급자들에게만 지원되는 것이 아닌 공무원 및 군부대에 지원이 됩니다.

과거엔 통일미라 하여 맛이 없는 쌀로 지원을 했지만 지금은 일반미와 같은 품질의 쌀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품질과 맛은 일반미와 동일 합니다.

다만 어떻게 밥을 짓느냐에 따라서 맛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만약 쌀을 배송받았을 때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 30일 이내 주민센터에 연락을 하면 즉시 교환이 가능합니다.


오늘 전달해드린 정보는 어떠셨나요?

아래 댓글에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하러가기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