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정부에서 진행을 한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중위소득 88% 이하에 속하는 분들만 지급을 되게끔 대상자가 추려졌습니다.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1

하지만 형평성 논란이 되면서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이 폭주를 하자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의 기준을 조금 더 높이겠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100% 지급을 해주려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에 관한 내용을 아래에 정리를 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100% 지급하는 곳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100% 지급하는 곳들에 대해서 지급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경기도와 논산, 계룡, 서산, 공주, 청양, 금산 등 6개 시군에서 100% 지급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6개 시군에서 국민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는데 필요한 예산액은 총 136억원 입니다. 그리고 강원도 18개 시군 중에서 삼척과 정선, 철원, 화천, 양구, 인제 등 6개 시군도 대상에서 제외가 되었던 주민들에게 국민지원금을 지급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철원군이 1인당 20만원을 지원을 할 예정이며, 나머지 5개의 시군에서는 각 25만원씩 지급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천군은 조금 더 나아가서 국민지원금과 별도로 모든 주민들에게 무조건 적으로 1인당 20만원씩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전북 정읍시 또한 정부 국민지원금에서 제외가 된 시민들을 대상으로 1인당 국민지원금 25만원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예산은 재난 예비비에서 16억 5천만원을 충당해서 사용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남의 경우에는 22개 시군 중에서 15개 시군이 5차 재난지원금과 별개로 모든 주민들에게 10만원~ 25만원씩 지역화폐 개념을 갖고 있는 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함평군의 경우에는 지난 13일 기준으로 군에 주민등록을 한 주민 혹은 체류지를 둔 결혼 이민자, 영주 체류 자격을 취득한 외국인 등에게 약 3만 1천 650명에게 각 20만원씩 상당의 지역 상품권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광양시의 경우에는 전 시민들에게 25만원 상당의 광양사랑 상품권을 지급해주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천안시 또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국민지원금을 지급해주기로 했습니다.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각 도,시의 사이트 안에서 신청 가능하게끔 해두었습니다. 아래 각 도시 홈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제공해드리니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신청방법에 관한 정보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광주광역시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세종특별시경기도
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
경상남도제주도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지자체 국민지원금의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재난지원금과 같은 형식 입니다. 기한이 있는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다음에 소상공인 매장에 가서 쓰게끔 해야지만 경제가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했던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확한 지자체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정부에서 마련해둔 국민지원금사용처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