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미납 대출 통신장기연체자 대출 방법

휴대폰 미납 대출 통신장기연체자 대출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이 된 분 중 통신장기연체자들은 금융권을 통해서 대출 받기가 어렵습니다.

휴대폰 미납 대출 통신장기연체자 대출 방법 1

다행히 매우 어려운 수준이지 불가능한 수준까지는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통신장기연체자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본문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미납 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휴대폰 요금을 전체 다 내지 않고 일부만 내더라도 이용을 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게 쌓이면 신용등급에 문제를 주면서 대출을 받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특히 휴대폰 요금은 통신요금과 소액결제 비용, 단말기 할부금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여기서 단말기 할부금과 소액결제 비용이 있다면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은행을 통해 대출을 받으려 할 때, 통신요금 미납으로 인해서 대출이 안된다면 가능한 빨리 소액결제 비용과 단말기 할부금을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체된 통신요금을 납부하면 회복될까?

다행히 통신요금 연체는 대출 연체와 다르게 미납된 요금을 상환하게 되면 바로 연체정보가 회복이 됩니다. 대출 연체의 경우, 바로 상환을 해도 연체이력이 사라지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미납된 통신요금 납부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1금융권을 통해 대출은 어렵고, 2금융권을 통해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통신요금 미납이 됐어도 2금융권은 가능한 이유

휴대폰 통신비 미납을 했을 때, 통신 연체 정보가 서울보증보험에 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통신요금 장기연체시 서울보증보험에 등록이 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대출이 안됩니다.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됐다면 대부업체를 통해서 대출을 받는 수 밖에 없습니다.

대출가능한 대부업체


핸드폰 연체 언제까지 가능?

핸드폰 요금 연체는 무조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어쩔 수 없는 날이 오게 마련이죠. 다행히 휴대폰 요금 미납을 한다고 해서 바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일정기간 휴대폰 미납은 봐주게 됩니다. 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1달 : 문제없음
  • 2달 : 발신 정지가 되지만 신용상 문제없음
  • 3달 : 발신과 수신 정지, 서울보증보험에 등록이 됨
  • 3달 이상 : 직권 해지가 되며 위약금이 있다면 위약금까지 물어야 됨

최대 2달까지 휴대폰 미납은 괜찮습니다. 2달이 되는 달에 요금을 해결한다면 신용정보에 문제가 생기지 않지만 3달째가 되면 발신과 수신이 정지가 됩니다.

휴대폰 정지가 되면 사회생활은 할 수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3달 이상이 되면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해지가 됩니다.

이때 위약금이 있다면 위약금까지 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 미납이 되었다면 대출을 받아서라도 해결을 해야 합니다.


휴대폰 미납 대출 가능한 곳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6.9%~ 최대 연 15.7%

대출기간

12개월~ 36개월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SBI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대 500만원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으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 연 15.7%가 적용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 36개월까지 이용을 할 수가 있으며 대출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이나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대출한도

100만원~ 500만원

대출금리

연 15.5%~ 19.9%

대출기간

1년~ 3년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SBI 스피드론 대출은 100만원~ 500만원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으며, 금리는 연 15.5%~ 19.9%까지 적용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 3년까지 이용을 할 수가 있으며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과 원금균등 분할상환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애플론 무직자 대출

대출한도

100만원~ 3천만원

대출금리

연 20% 이내

대출기간

1개월~ 60개월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애플론 무직자 대출은 말 그대로 무직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 입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 3천만원까지 받을 수가 있으며 금리는 연 최대 20% 이내로 적용이 됩니다.

소액을 빌린다해도 월 이자가 부담이 될 수가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개월~ 60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대출금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8퍼센트 개인신용대출

대출한도

최대 5천만원

대출금리

연 7.4%~ 18.4%

대출기간

최대 36개월

상환방법

원금균등상환

만 20세 이상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이나 프리랜서분들 중 KCB 신용점수 535점 이상이라면 8퍼센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이며 금리는 연 7.4%~ 18.4%가 적용이 되고, 대출기간은 최대 36개월동안 대출금을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상환으로 대출금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IT전당포

위에 알려드린 대출상품들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가 없다면 담보대출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나 부동산이 있다면 이를 통해 담보대출을 받을 수가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IT전당포를 통해 갖고 있는 물품을 담보로 대출 받을 수가 있습니다.

IT전당포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전자기기를 포함해서 명품, 귀금속 등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곳 입니다. 단, 일반금융권보다 높은 대출금리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시고 담보대출을 받으셔야 합니다.


통신 장기연체자 대출 주의사항

현재 휴대폰 요금 미납을 장기연체를 했다면 대출을 받으면 더욱더 위험한 상황이 될 수가 있습니다. 통신 장기연체자의 경우, 이미 많은 대출을 받은 상태 일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받고 싶다고 해서 받을 수 있는 상황 조차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분들은 불법대부업체를 찾아가 대출 상담을 받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용등급상 대출이 안되기 때문에 내구제를 통해 추가 대출을 받을 수가 있는데, 이렇게 될 경우 상환 능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더 빚만 늘리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 처해있다면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금융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휴대폰 미납 요금 조회방법

현재 휴대폰 미납 요금이 있는지 조회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통신회사는 총 3곳에 있기 때문에 각각 들어가서 확인을 할 수가 있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번에 휴대폰 미납요금 조회하기

한번에 휴대폰 미납 요금 조회하기 위해서는 신용정보공동관리서비스 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신용정보 조회 메뉴에 들어가 약관 및 본인인증을 한 다음 휴대폰 미납요금 및 연체 금액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핸드폰 미납요금 분할 납부 방법

휴대폰 미납요금을 두달 이상 미루게 된다면 서울보증보험에 등재가 되면서 금융권을 통해 대출을 받을 때 문제가 생깁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핸드폰 미납요금 분할 납부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 미납요금으로 인해서 서울보증보험에서 연락이 오게 된다면 이때 갚을 돈이 있다면 할부금을 완납하시면 되고,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분할 납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분할 납부를 하게 되면 연체정보가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미납 대출 햇살론, 햇살론 유스 가능할까?

햇살론을 통해 휴대폰 미납 대출 받을 수 있을까?

햇살론 대출은 서민대출로 승인율이 상당히 높은 대출 입니다. 하지만 휴대폰 미납을 했다면 신용등급이 낮아짐에 따라 햇살론 신청시 부결이 날 수가 있습니다.

또, 햇살론 대출 신청조건 중 신용등급 하위 20% 이하도 속하게 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너무 많이 낮거나 연체 된 대출금이 있다면 대출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햇살론 유스를 통해 휴대폰 미납 대출 받을 수 있을까?

햇살론과 햇살론 유스는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들을 위한 대출상품 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태에서 휴대폰 미납이 되거나 대출금이 연체대출금이 있다면 대출 신청시 거절이 될 수가 있습니다.


애플론 통신연체대출 후기

애플론을 통해 통신연체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연체자들의 경우, 대출을 받을 수가 있다 할지라도 법정최고금리인 20% 이내에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적은 금액을 대출 받는다 할지라도 높은 이자를 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통신연체를 풀지 않으면 사회생활을 할 수가 없으니 이렇게 해서라도 휴대폰 미납을 풀어야 합니다.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인생 한방을 노리면서 매주 마다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814만분의 1로 당첨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1

조금의 희망이라도 얻기 위해 로또 명당을 찾아가 자동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5등도 한번도 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로또 당첨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동보단 수동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로또 분석사이트를 통해 예상번호를 받아 5천원이 라도 당첨이 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적어도 5천원이 라도 당첨되길 원하신다면 로또통을 통해 무료로 예상번호를 받아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또통은 VIP압축추천조합시스템을 통해서 당첨 확률을 최대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로또번호를 무료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다른 맛집 보러가기


[posts_list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