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1

과도한 대출을 받았거나 전달에 신용카드를 과하게 사용을 했을 경우, 통신요금 연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기간 연체하게 된다면 연체자 등록이 되고, 수신 발신 모두 막히면서 이용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대출을 받아서라도 해결하지 않는다면 사회생활을 하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대출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신 연체자 분류 기준

통신요금을 요금 납부 기간에 납부하지 않는다면 가입자는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불이익은 각 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1개월 통신 요금 연체시

일반 통신요금의 경우에는 기존과 똑같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금 안에 소액결제가 포함이 되어져 있다면 발신정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3개월 통신 요금 연체시

이정도 기간에 요금을 내지 않게 된다면 수신은 가능하지만 발신이 안됩니다. 부모님이나 지인, 친구 등한테 부탁을 해서라도 요금을 꼭 내셔야 하는 단계 입니다.

3.5개월 통신 요금 연체시

3달이 넘어가게 요금을 내지 않는다면 수신과 발신 모두 정지가 되고, 미납 요금이 30만원 이상이 될 경우 단기 연체자로 등록이 됩니다.

5개월 통신 요금 연체시

3개월이 넘어서 5개월까지 간다면 사용하던 스마트폰 번호까지 살아지게 되고 직권해지가 되어버립니다. 지금까지 밀린 요금은 연 2%의 연체 이자가 붙으면서 빠르게 늘어나게 됩니다.


통신 연체자 기간 확인방법

만약 현재 본인이 연체 중이라면 어느정도 연체를 했는지 명확히 아셔야 합니다. 이 연체 기간에 따라 불이익이 발생을 하고, 신용점수에도 악영향이 끼쳐지게 됩니다.

통신 연체 기간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도 있지만 신용정보공동관리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한 다음 공동인증서나 본인 명의로 된 폰 번호를 통해 인증 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통신 연체시 신용등급이 떨어지나요?

과거 2015년에는 SK텔레콤은 100만원을 초과한 1년 이상 장기 미납 고객에 대해 채무불이행 정보를 등록 했습니다.

나머지 KT나 LG는 장기체납이라 할지라도 채무불이행 정보를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두 회사와 동일하게 SK도 더 이상 채무불이행 정보 등록을 하지 않게 됐습니다.

하지만 30일 이상 미납요금이 30만원 된다면 단기 연체자로 등록을 되면서 신용등급 3~ 4등급이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미납요금이 100만원 이상이 되고 90일 이상 연체를 한다면 장기연체자로 등록이 되고 더 큰 폭으로 하락을 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연체자 등록이 되면 단기 연체는 1년동안 유지 되고, 2건 단기연체는 3년, 그 이상 장기연체는 5년동안 공유가 되면서 신용평가에 활용 됩니다.


통신요금 미납 변제순서

통신요금을 5개월 이상 미납을 하게 된다면 스마트폰 번호가 사라질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든 이렇게 되는 상황은 막아야 합니다.

만약 미납된 요금 중 소액결제와 단말기 요금이 있다면 이것만이라도 빠르게 납부를 해야 합니다. 소액결제는 월 3~ 5% 연체료가 적용이 되고 연체금액에 따라서 신용평가사에 등록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단말기 할부금은 연체시 바로 서울보증보험으로 이관이 됩니다.

게다가 장기미납을 했더라도 30만원 미만이면 신용점수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금 연체 정보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 등록이 되면서 본인명의로 스마트폰을 개통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제하기 위해미납 요금 분할 납부를 먼저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밀린 요금을 한번에 내지 못한다면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분할 납부 신청을 하면 매달 나눠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게 안된다면 비상금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근데 신용점수가 낮아지면서 비상금대출이 안된다면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이나 햇살론 유스를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또한 안된다면 통신 연체자 대출을 알아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햇살론 비대면 신청 안내

햇살론은 정부지원대출로 저신용자나 저소득층이 목돈이 필요 할 때, 고금리 대부업체나 불법사금융을 이용하면서 피해를 받게 되자 이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 입니다.

신용점수가 아무리 낮더라도 승인율이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으니 아래 비대면 신청을 통해 진행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