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나중결제 한도 할부 신청 연체

오늘은 쿠팡나중결제 한도 할부 신청 연체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쿠팡을 비롯해서 카카오페이와 토스 등에서 나중결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쿠팡나중결제 한도 할부 신청 연체 1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를 만들 수 없는 학생이나 주부, 사회초년생들이 상품 결제시 할부 결제 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 입니다.

이 상품의 속내용을 모르고 사용을 했다가 땅을 치고 후회하는 분들이 지속적으로 속출하고 있습니다. 쿠팡 나중결제 한도와 할부 신청, 연체시 어떻게 되는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나중결제 는?

이 서비스는 물건을 구입 할 때 필요한 금액을 지금 납부하지 않고 다음 결제일에 지불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결제 서비스 입니다.

나중결제 서비스 신청하게 되면 지정이 된 출금계좌에서 자동이체가 되며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쿠팡나중결제 신청 조건

이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성인만 이용 할 수가 있으며 이용 대상자에 한해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용대상 확인은 쿠팡 모바일 앱에서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혹은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할부 한도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쿠팡나중결제 한도 는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나중결제 > 이용가능금액을 통해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나며 월별 마다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출금일

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매달 15일에 연결해 둔 계좌에서 출금이 됩니다. 만약 주말 혹은 공휴일이라면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가 됩니다.

연체 시

나중결제 미압을 했을 때, 다행히 신용점수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기 연체를 하게 된다면 채권추심이나 매각 등을 통해 별도의 조치가 취해지면서 신용점수 하락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쿠팡나중결제 연체 수수료가 연 10.95% 발생하기 때문에 갚아야 할 금액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해지 방법

이용 후 더 이상 이용을 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해지 할 수가 있습니다.


쿠팡나중결제 사용방법은?

이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만 이용을 할 수가 있으며, 현재는 랜덤으로 선정 된 분들만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 쿠팡 어플 실행
  • 구매 할 물건 선택 한 다음 결제하기
  • 주문/결제 > 결제수단 > 나중결제 선택

서비스 대상자에 한해서 결제수단을 나중결제 로 변경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결제가 되면 다음달 15일에 통장에서 자동출금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이번달에 3만원 사용하고 7만원이 남았는데, 해지하면 없어지나요?
A. 네, 맞습니다. 현재 한도가 10만원인 것이고 3만원 사용을 하고 7만원이 남은 것 입니다.

Q. 쿠팡나중결제를 이용하고 싶은데 신청은 못하나요?
A. 네, 신청 할 수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신청은 하지 못합니다.

Q. 연체하면 신용불량자가 되는건가요?
A. 아닙니다. 쿠팡은 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점수 하락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기연체를 하게 된다면 채권추심 회사에 위탁해서 신용점수 하락 및 추심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Q. 나중 결제한 다음 물건 반품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제품을 반품하게 된다면 상품 입고 후 환불이 되면서 이용 가능 금액이 복구가 됩니다. 만약 15일인 청구일 이후 반품한다면 연결한 출금계좌로 환불이 됩니다.

Q. 쿠팡나중결제 깡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A. 만약 대리구매나 깡을 하게 된다면 이용정책 위반으로 회원자격에 제한을 당하게 됩니다. 또, 민ㆍ형사상 법적 조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Q. 쿠팡나중결제 중단 은 어떻게 하나요?
A. 쿠팡 고객센터인 1577-7011에 연락해서 해지 요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