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신용등급 거절사유 이자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신용등급 거절사유 이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케이뱅크는 카카오뱅크와 같이 지점이 없는 인터넷은행으로 출범을 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신용등급 거절사유 이자 1

카카오뱅크에 가려져서 케이뱅크는 명목만 유지하기 힘들었지만 최근 금리 높은 예ㆍ적금 상품을 출시하면서 이슈가 됐었습니다.

카카오뱅크처럼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갖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용등급 조건과 거절사유 이자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케이뱅크가 만든 무직자나 학생, 주부들도 받을 수가 있는 대출 상품 입니다. 기존 대출상품들은 직장이 확인되야 대출승인을 해줬지만 이 벽을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가 허물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직장이 없더라도 비상금대출로 소액을 대출 받을 수가 있게 됐습니다.

비상금대출의 특징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대출을 신청하고 대출금을 받을 수가 있다는 것 입니다.

은행을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할 수가 있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 대출상품 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받으려면?

대출조건
만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분
K뱅크에 피해를 끼치지 않은 분
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 신청한 기록이 없는 분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5.78%~ 10.38%
대출기간
1년(1년 단위로 연장 가능)
상환방법
마이너스통장 혹은 만기일시상환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면 대출 신청 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K뱅크를 통해 대출을 받았는데 연체를 했을 경우에는 불가능하고 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 기록이 있는 분들은 대출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연 연 5.78%~ 10.38%가 적용이 됩니다. 신용점수가 좋다면 최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만기 전에 연장 신청 후 심사에 통과를 하면 대출 기간이 연장이 됩니다. 상환방법은 마이너스통장 방식 혹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추가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추가 수수료 부담을 덜 수가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환방법 비교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환방법은 마이너스 통장방식과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두가지 비교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환방법 – 마이너스통장 방식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선택했을 때 한도 금액 안에서 수시로 입출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한 금액과 기간에 따라 이자가 붙게 됩니다.

단, 대출을 받은 다음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서 빠르게 사용하고 이자와 사용한 금액을 납입하면 이자 부담을 줄 일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방식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하게 되면 정해진 기간 혹은 대출금을 쓴 다음 대출 만기일에 맞춰서 한번에 상환을 하는 상환방법 입니다.

대출기간동안 이자만 납부를 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지만 만기에 원금을 갚아야 하기 때문에 큰 부담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행히 대출만기 때, 연장 신청을 하게 된다면 사용한 대출금을 마련 할 수 있는 기간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대출 연장은 대부분 다 가능하지만 연장거절이 될 수가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사유는?

  • 신용점수가 하락한 경우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외 대출이 더 늘어난 경우
  • 연봉이 낮아진 경우
  • 회사를 퇴직한 경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연정 거절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적으로 연장을 신청하면 심사 후 연장이 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일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당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받았던 대출말고 추가로 더 받을 경우 신용점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또, 연봉이 낮아지거나 회사를 퇴직한 경우 대출금 상환 능력이 떨어질 수가 있기 때문에 거절이 되는 것 입니다.

이점을 알고 대출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얼마나?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하게 되면 대출이자가 정해지게 됩니다. 대출 받은 금액 대비해서 적용 된 금리로 매달 이자를 갚아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신용점수에 따라 최저금리로 받을 수도 있고, 최고금리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조건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대출금 300만원을 받은 것을 조건으로 각 금리를 적용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출금리 연 5.78% 적용이 됐을 때, 총 대출이자는 173,400원 입니다.
  • 대출금리 연 10.38% 적용이 됐을 때, 총 대출이자는 311,400원 입니다.

대략적으로 2배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에 상당히 민감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자주 묻는 질문

Q.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부결되는 경우도 있나요?
A. 네, 있습니다.
– 대출금을 연체한 기록이 있거나 연체 중 경우
– 케이뱅크에 피해를 끼친 경우
– 신용불량자에 등록이 된 경우
– 다른 금융권에 이미 대출이 많은 분
– 금융사기 기록이 있는 분
– 파산 및 면책, 회생 등 기록이 있는 분

Q. 비상금대출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A. 만기가 다가오게 되면 K뱅크로부터 문자 혹은 알림이 오게 됩니다. 그때 맞춰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고 신용등급과 소득이 일정하다면 연장은 무난히 됩니다.

Q. 케이뱅크 비상금대출도 신용점수를 보나요?
A.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용점수를 까다롭게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을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발급이 되야 하며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대출 신청 후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우편으로 대출여부를 알려주나요?
A. 아닙니다. 대출을 받은 후 대출받은 명의자한테만 알려주고 집으로 우편발송을 하지 않습니다.


다른 1금융권 비상금대출 안내

토스 제일은행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대출금리
연 5.66%
대출조건
만 19세 이상
신용점수 12등급 이내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4.53%
대출기간
1년
대출조건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4.05%~5.08%
대출기간
1년
대출조건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분

더 많은 대출 상품을 원하실 경우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 낮은금리라 부담이 안된다.
  • 무서류 및 비대면 대출이라 편하다.
  • 학생이나 주부, 무직이어도 대출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까다롭지 않게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대출을 받았습니다. 이 분들의 후기는 이렇습니다.

낮은금리라 부담이 안된다.

케이뱅크는 1금융권이기 때문에 금리가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이로 인해서 대출을 받아도 매달 내야 하는 이자가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무서류 및 비대면 대출이라 편하다.

케이뱅크 어플을 이용해서 별도의 서류 없이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대출을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 할 때, 바로 신청하고 바로 대출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학생이나 주부, 무직이어도 대출이 가능하다.

1금융권의 기존 은행들은 학생이나 주부, 무직자인 경우 대출신청 조차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것에 비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만 발급되면 가능합니다.


저금리 정부지원 대출 알아보기

빅스텝 자이언트 스텝(바로가기)으로 인해 금리가 인상하게 되고 이에 따라 대출금리가 함께 오르고 있습니다.

대출금리가 오르게 되면 대출을 받은 서민들의 삶이 더욱더 팍팍해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이럴 때 정부에서 마련한 저금리 대출인 햇살론을 최대한 이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은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승인율이 상당히 높은 대출 입니다.

햇살론 대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