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신불자 작업대출 사기대출 유형

안녕하세요~ 저신용자 신불자 작업대출 사기대출 유형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신용자 혹은 신불자들의 경우 아주 작은 달콤한 속삭임에 잘 넘어가게 됩니다.

저신용자 신불자 작업대출 사기대출 유형 1

이로 인해서 힘든 상황에서 더욱 힘든 상황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저신용자 신불자 대출시 주의사항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저신용자 신불자 작업대출 사기대출 유형 0

작업대출 사기대출 유형 10가지


날이 갈수록 저신용자와 신불자들이 당하는 대출사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신용자나 신불자들의 경우 대출을 받기 힘듭니다.

이렇다보니 누가 대출을 해준다고 하면 일단 상담을 받아보고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1, 2금융권에서 안된다고하는데 다른 곳이 된다면 불법적인 방법 일 수 밖에 없습니다. 자칫해서 일단 빌리고 보자 했다가 사기를 맞아서 더 힘든 상황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 어떤 유형으로 작업대출 사기대출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분증과 통장을 요구한다.

금리를 내리기 위해서 신분증과 통장이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 얼마 없는 돈이 없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보내준 통장은 대포통장으로 사용이 됩니다. 자칫하면 경찰서에서 연락오고 범죄자가 될 수가 있습니다.

엄청 큰 혜택을 준다 할지라도 절대 통장과 신분증을 타인한테 주면 안됩니다.

폰 개통 요구

신용등급이 낮으니 새로운 휴대폰을 개통해서 그걸 담보로 대출을 해주겠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폰을 개통하게 되면 당장 큰 돈이 들지 않고, 돈을 빌릴 수도 있겠다 싶어서 요구에 응해주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대출금을 주지도 않고, 그 폰은 대포폰으로 사용이 됩니다. 그리고 개통해준 사람은 요금과 기기값 때문에 생활은 더욱더 힘들어지게 됩니다.

금융권 사칭

금융권 사칭은 가장 많이 당하는 것 중 하나 입니다. 특히나 햇살론 사칭 입니다. 햇살론을 사칭하고 저금리로 돈을 빌려준다고 하지만 결국 햇살론이 아닙니다.

정식 금융권에서는 돈을 빌려준다는 문자를 먼저 발송하지 않습니다. 특히 1금융권 은행을 사칭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절대 속으시면 안됩니다.

햇살론은 시중은행의 대출상담원과 상담받은 내용만 믿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저금리에 무조건 된다면서 요구하는 것에 절대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저금리 대출 알선

저신용자 및 신불자분들은 이런 저금리 대출 알선에 쉽게 넘어가게 됩니다. 특히나 대출이 힘든데 저금리로 된다고 하니 궁금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대부업으로 고금리를 받은 다음에 금리가 낮은 곳으로 대환대출을 해준다고 하지만 대환대출은 안해줍니다.

고금리로 대출받은 것만 남아서 대출 받은 사람만 고스란히 피해를 입게 되는 것 입니다.

공증이나 채권추심에 필요한 비용요구

대출을 해준 다음에 대출 받은 사람이 연체를 하게 될 경우 공증이나 채권추심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 또한 사기 입니다. 채무불이행으로 인해서 채권추심을 할 경우에 채권자나 금융기관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입니다.

만약 소송까지 진행하게 된다면 나중에 비용이 들어가게 되지만 먼저 받는 것은 사기 입니다.

대출 수수료 요구

저신용자나 신용불량자분들에게 저금리 대출 해주는 곳을 알려주고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절대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출 받는 곳을 알려준 것이지 정말 저금리로 대출이 된 것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고금리대출 받게 한 다음에 저금리대출로 대환대출해준다면서 사기치는 업체들이 허다합니다.

대출받는 곳을 소개 받고, 진짜 저금리 대출로 대출을 받았다 할지라도 수수료를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상적인 금융기관은 절대로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지 않습니다.

신용등급 언급한 사기

가장 말도 안되는 사기 수법 중 하나가 바로 신용등급 상향 조정 후에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해주겠다는 것 입니다.

신용등급을 작은 회사 혹은 개인이 변경이 가능했다면 우리나라 신용등급은 개판 중 개판이 되었을 겁니다.

절대로 있을 수가 없는 일 입니다. 그러니 신용등급 상향 후 대출 받아주겠다 하면 대화내용 캡쳐 혹은 통화내용 녹음 후 신고하겠다고 하시면 됩니다.

간이사업자 요구

무직자이거나 학생들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이렇다보니 이들에게 접근을 해서 사기를 칩니다.

간이사업자로 등록하게 되면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얘기를 한 다음에 각종 서류를 요구 합니다.

그리고 사기꾼들은 상대방의 통장을 갖고 대포통장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대포통장을 제공한 사람도 나중에 범죄자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출금 계좌이체 요구

이 수법은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대환대출을 해준다는 수법과 비슷 합니다. 고금리 대출을 받게 한 다음에 계좌를 알려줍니다.

그 계좌로 입금을 해주면 금리가 낮은 대출로 대환을 해주겠다는 수법이지만 계좌로 입금을 하고 입금내역이 확인되면 연락이 안됩니다. 잡을 수도 없다고 합니다.

전세대출 사기

전세대출 사기는 정말이지 본인까지 범죄자까지 될 수 있는 악질의 사기 입니다. 명의만 빌려주면 수백만원을 빌려주겠다고 그들은 접근합니다.

이들은 그 명의로 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습니다. 대출을 받은 뒤 이들은 잠적을 하게 됩니다. 만약 사기로 걸리게 되면 명의자가 걸리게 되는 것이고, 결국 감옥에 가게 됩니다.

저신용자/신불자 대출이 안되면 어떻게..?

대출이 필요한데 대출이 나오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개인회생 제도를 알아볼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회생 제도를 신청해서 잘 처리가 된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채무를 다 없앨 수가 있습니다.

개인회생 자격조건을 확인해보시고 신청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을 끝내며…

저신용자 신불자 작업대출 사기대출 유형 2

코로나로 인해서 각 가정의 경제가 너무나도 힘들어졌습니다. 직장을 잃으신 분들이나 월급이 줄어든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이렇다보니 생활비 명목으로 대출이 늘어나게 되고, 대출을 못 갚아 연체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진짜 안좋은 상황까지 가서 대출사기를 당하는 분들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 같아 미연에 방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글을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