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생계비 200만원 지원 신청방법

정부에서 신용점수 하위 10~ 20%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연체와 상관없이 최대 200만원까지 긴급생계비 대출을 제공해주기로 밝혔습니다.

긴급생계비 200만원 지원 신청방법 1

긴급생계비 대출을 해주는 이유는 최근 생계비가 없어 대부업을 통해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와 같은 제도를 도입하게 됐습니다.

대출을 받은 다음 빠르게 갚으면 되지만 이미 이들은 경제적 능력이 상실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신용불량자가 되거나 채권추심 등 악순환이 반복되어 더욱더 어려운 생활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분들을 구제해주기 위해서 정부에서 긴급생계비 200만원을 대출해주기로 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생계비 지원 내용

  • 대출한도 : 최대 200만원
  • 지원대상자 : 신용점수 하위 10~ 20% 저신용자

긴급생계비 대출은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가 있으며, 신용점수 하위 10~ 20% 이내의 저신용자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 입니다.

대출금리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3% 이내로 장기 상환조건으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특이사항으로 대출 연체나 미상환시 패널티 조항이 따로 없을 것이 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긴급생계비 신청은 내년 1분기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 연말까지 대출금액과 신청 대상, 금리 등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 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논의가 끝이나면 내년 1월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긴급 생계비 소액대출을 신청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긴급생계비 200만원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인 햇살론이 있습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한 햇살론

  • 대출한도 : 2,000만원
  • 대출금리 : 최저 연 5.8%~ 최고 연 10.6%
  • 상환방법 : 3년 혹은 5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 대출자격
    현 직장 1개월 이상 근무하거나 최근 1년내 3개월 이상 정상 급여를 받은 분들 가능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신용점수 무관)
    – 연소득 4,500만원 이하(나이스 744점, KCB 700점 이하)

정부지원대출 중 햇살론이 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기존 1,500만원까지 대출이 나왔으나 최근 2,000만원까지 상향이 됐습니다.

대출을 받게 되면 최저 연 5.8%~ 최고 연 10.6%가 적용이 되며 신용점수에 따라서 최저금리 혹은 최고금리로 결정이 됩니다.

상환은 3년 혹은 5년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금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정부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연체나 신용불량자가 아닌 이상 대출 승인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 입니다. 현재 1금융권을 이용 할 수가 없다면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 최대 756만원 받기

생계가 힘들어지면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긴급복지지원제도를 정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신청을 한 다음 심사를 통해 지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해당이 되면 선지급을 하는 복지 제도 입니다. 본인이 힘들거나 주변에 힘든 분들이 있다면 해당 제도를 신청해서 지원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원 금액은 최대 756만원 입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지원을 받았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인생 한방을 노리면서 매주 마다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814만분의 1로 당첨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조금의 희망이라도 얻기 위해 로또 명당을 찾아가 자동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5등도 한번도 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로또 당첨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동보단 수동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로또 분석사이트를 통해 예상번호를 받아 5천원이 라도 당첨이 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적어도 5천원이 라도 당첨되길 원하신다면 로또통을 통해 무료로 예상번호를 받아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또통은 VIP압축추천조합시스템을 통해서 당첨 확률을 최대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로또번호를 무료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