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포인트 활용 안내

오늘은 통신사포인트 활용 안내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쓰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적으로 우리나라 3대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을 겁니다.

과거에는 다른 통신사로 옮기지 못할 정도로 통신사 혜택이 엄청 컸습니다.

통신사포인트 활용 안내 1

지금은 통신사 혜택은 잘 보지 않고, 번호 이동을 하게 되면 보다 저렴하게 폰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바꿀 수 있을 때가 오면 바꾸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거들떠도 보지 않았던 통신사 포인트, 활용하는 방법을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고 소멸시켜버리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곧 소멸 할지도 모르는 통신사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통신사 포인트제도 개선 안내

통신사를 이용하게 되면 통신사에서는 고객님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서 포인트를 지급해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객분들은 과거보다 낮아진 혜택으로 인해서 거들떠 보지 않았고 매년 60%씩 소멸이 됐습니다.

이런 이슈로 인해 SKT와 U+는 횟수에 제한을 뒀지만 멤버십 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바꿨습니다.

SKT와 U+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멤버십 혜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KT는 매해 연초에 회원등급별로 포인트를 지급해주고 연말인 12월 31일이 되면 남아있는 포인트를 모두 소멸시키고 있습니다.

만약 한 통신사에서 2년 이상 사용을 한 분들은 장기고객으로 분류하고 다양한 쿠폰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2년 넘게 이용하신 분들은 약정할인제도를 통해 요금 할인을 받을 수가 있으며, 장기이용고객 쿠폰을 발급받아서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포인트 활용 안내

각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해주는 포인트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외식이나 영화관람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두달정도 밖에 남지 않았고 부랴부랴 사용을 하다보면 포인트 때문에 추가 소비를 하는 상황이 발생 될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 그 포인트를 제휴업체에 사용하는 것이 아닌 데이터충전에 사용을 하시게 되면 통신요금을 아낄 수가 있습니다.

통신사 사이트나 어플을 이용하면 최근 3개월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무제한을 쓰고 있지만 포인트를 통해 데이터충전을 하면 한달 사용량정도는 나올 수 있을 겁니다.

이때 남은 포인트를 모두 데이터충전으로 하시고, 요금제는 낮은 요금제로 변경을 하시는 겁니다.

이렇게 하시게 되면 한달동안은 낮은 요금제에 데이터는 이전에 사용했던 것과 동일하게 사용을 하시면서 통신요금을 아끼실 수가 있습니다.

데이터 뿐만 아니라 통화도 많이 사용을 하시는 분 중 2년이 넘으신 분들은 장기이용고객 쿠폰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 각 통신사 장기이용고객 쿠폰 내용 안내

  • KT 장기이용고객 혜택
    2~ 4년 총 4장 발급
    4~ 6년 총 6장 발급

    이용안내
    5G 데이터 2GB, LTE/3G 데이터 2GB, 통화 100분, 시즌 플레인(월 10GB), 기본알 1만알(청소년)
  • SKT 장기이용고객 혜택
    2년 이상 4장 발급(요금 5% 할인)
    3년 이상 5장 발급(요금 7% 할인)
    4년 이상 6장 발급(요금 10% 할인)

    이용안내
    요금제에 따라서 데이터를 2배로 리필을 해주고, 각 년수에 따라서 요금에서 할인 제공
    장기고객 혜택 페이지 참고
  • U+ 장기이용고객 혜택
    2년 이상 데이터 2배 쿠폰 5장 발급
    3년 이상 데이터 2배 쿠폰 6장 발급
    4년 이상 데이터 2배 쿠폰 7장 발급
    7년 이상 특별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한가족이 U+ 장기간 이용시 사용기간에 따라 월 최대 22,000원 요금할인 적용

현재 SKT, KT, U+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포인트를 확인해보시고 가능하시다면 데이터충전하셔서 요금을 아껴보시기 바랍니다.

혹 약정기간이 다 끝나셨고 쓰시던 폰이 문제가 없다면 알뜰폰 유심요금제를 이용하시면 지금 요금의 50%정도 아낄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