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문자 차단 안내

오늘은 보이스피싱 문자 차단 안내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경기가 더욱더 안좋아지면서 서민들 생활 또한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 대출사기를 당하는 분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금융권 사칭문자 주의안내가 뉴스로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문자 차단 안내 1

더욱더 문제는 금융권 사칭문자 주의에 대한 뉴스를 봤지만 실제 문자를 보면 헷갈린다는 것 입니다.

지금 이 순간 스마트폰 문자 어플 안에 이런 문자가 있을 겁니다.

발견하는 즉시 반드시 스팸처리를 해두고 이와 같은 문자가 온다면 스팸으로 생각하고 스팸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문자 2배나 늘었다

금융권 사칭을 한 불법스팸 문자가 지난 2분기에 비해서 2배나 상승을 하게 됐습니다. 불법스팸 문자가 효과가 있다고 판단을 하고 더욱더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 입니다.

불법스팸 문자는 신용도가 좋은 분을 노리고 보내는 것이 아닙니다. 신용도가 좋지 않거나 저소득층을 겨냥해서 진행하는 것 입니다.

돈이 필요한데 대출받을 곳은 없고, 불법 대부업체를 통해서 대출 받지 않으려는 분들이 주타겟이 되는 것 입니다.

분명 대출거부 통보를 받았으나 문자로 ‘금융위원회’, ‘신용보증재단’, ‘국민행복기금’, ‘버팀목자금 플러스’ 라는 문구를 넣어서 공신력 있는 금융기관인 척 문자를 보낸 다음 대출 가능하다고 해서 유인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들이 보내는 문자를 보면 정말 금융권에서 보내는 문자와 비슷하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도 속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 문자가 스팸문자였다고?

필자도 신용보증기금을 통해 대출을 알아보려고 할 때 좋은 타이밍에 신용보증기금으로 부터 문자가 왔었습니다.

문자에 나와있던 고객센터 번호가 없는 번호라고 나옴으로 인해서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보내는 문자는 교묘하게 보내기 때문에 유인을 당할 가능성이 큽니다.

보이스피싱 문자 차단 안내 2

위 문자는 사기꾼들이 보내는 문자 입니다. 아마 이와 같은 문자를 본 적이 있거나 현재 문자함에 있을지 모릅니다.

이런 문자 아니 대출가능하다는 문자는 100% 스팸 문자 입니다.

위에 예시로 올려둔 문자 말고 결제 문자도 많이 보내고 있으며 피해자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금융권은 별도로 대출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이미 대출 받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줄 지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굳이 영업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입니다.

받고 싶지 않지만 보이스피싱 문자나 전화는 지속적으로 오게 됩니다. 원천적으로 차단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이스피싱 전화 문자 차단 안내

보이스피싱 문자나 전화에는 반복적인 패턴이 있습니다.

수신차단 설정방법(갤럭시 기준)

  • 메세지 > 상단 돋보기 옆 점 세개 메뉴 > 설정 > 번호 및 메시지 차단 > 수신차단
  • 차단할 번호 입력 : 070
  • 적용기준 > 입력한 번호로 시작 할 때

광고 전화나 보이스피싱 전화는 070으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07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차단해두시면 광고전화는 걸려오지 않습니다.

차단문구 설정방법(갤럭시 기준)

  • 메세지 > 상단 돋보기 옆 점 세개 메뉴 > 설정 > 번호 및 메시지 차단 > 차단문구
  • 차단문구
    단타, 주식, 급상승, 광고, 무료수신거부, 무료거부 등

문자는 차단문구를 선택한 다음 차단 할 문구를 입력하시면 해당 문구가 포함이 된 문자는 차단이 됩니다.

수신차단과 차단문구를 해제하고 싶을 땐 동일한 메뉴로 들어간 다음 설정해제를 하시면 다시 원상복구가 됩니다.

그리고 문자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는 절대 걸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지인 등이 보내준 전화번호를 제외하고 고객센터 및 기관 전화번호가 나와있으면 그 전화번호로 걸지 말고 포털사이트에서 각 고객센터 및 기관 전화번호를 직접 확인하고 전화를 거는 것이 현명합니다.


은행이 안된다면 ‘여기서’ 금융상담

대출규제로 인해서 생활비 대출 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은행에서 대출 상담시 거부가 된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을 해주면 좋을텐데 그렇게 해주는 은행은 없습니다.

더군다나 현재 대출을 받아야 하는 분들은 금융에 대한 교육을 받지 못한 금맹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사기도 많이 당하고 대출거부 당했을 때 대부업을 찾아가게 됩니다.

아무리 정식으로 등록한 대부업이라 할지라도 자칫 잘못하면 대출받으러 갔다가 오히려 호주머니에 있는 돈까지 더 빼앗길 수가 있는 곳이 바로 대부업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으로부터 대출거부를 당했면 서민금융진흥원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에서 해주지 않는 금융상담을 해주고, 필요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기 때문에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