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패스 시작! 전용어플은 먹통…낯뜨거운 방역패스 실태

방역패스 시작! 전용어플은 먹통…낯뜨거운 방역패스 실태

13일부터 강화 된 방역패스로 인해서 혼선을 빚고 있습니다.

방역패스 전용어플 먹통 1

폭증한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추세를 막기 위해 정부의 어쩔 수 없는 긴급처방이었지만 미비한 부분들로 인해 쓴소리가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특히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어 이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안심콜은 QR체크인과 같이 해야…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 할 때, 안심콜만 걸었던 분들 있었을 겁니다.

이러한 방법은 방역수칙 위반에 들어가게 됩니다.

안심콜을 걸면 백신정보는 확인 되지 않기 때문에 QR체크인도 같이 해줘야만 방역수칙을 지킨 것이 됩니다.

개인은 차수별 각 10만원씩, 운영 및 관리자는 1차 위반시 150만원, 2차 이상 위반시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추가로 1차 위반시 운영중단 1일, 2차 20일, 3차 개월, 4차는 폐쇄명령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식당이나 카페에서 안심콜만 해두시고 QR체크인을 안해두셨다면 정보를 접한 즉시 QR체크인도 설치해두시기 바랍니다.

QR체크인을 해둔다 해도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몰리는 시간에 하는 분들이 있고 하지 않는 분들이 발생하고 있다보니 QR체크인을 해달라고 안내 멘트만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각종 꼼수 난무… 방역패스 사각지대 발생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 할 수 있는 어플 중 COOV(쿠브)가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면 어플을 통해서 확인 할 수가 있는데, 백신 미접종자들에게 카톡으로 공유가 가능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예방접종 증명서만 보여주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미접종자들 중 이런 꼼수를 통해 방역패스를 위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캡쳐를 해서 업주들을 속이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방역패스 = 자영업자 죽이기?

방역패스 위반시 개인은 10만원에 처해지는 것으로 끝이 나지만 자영업자들은 최대 300만원과 영업제한까지 받게 됩니다.

방역패스 전용어플 먹통 2

이뿐만 아니라 입장하는 손님들께 안심콜 및 QR체크인을 요청해야 하며 이중 미접종자 손님께는 양해를 구하면서 퇴장 조치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찰이 발생하게 됩니다.

확진자 증가추세에 따라 정부에서도 어쩔 수 없이 진행을 하게 된 것이지만 득을 볼 수 있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모든 걸 다 지켰다고 생각을 하지만 예방접종증명서를 캡쳐한 분이 있을 경우 피해는 업주가 고스란히 입게 되는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인건비 절감을 위해서 혼자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방역패스는 시작, COOV 어플은 먹통

13일부터 시작을 한 방역패스! 하지만 예방접종증명서 전용어플인 COOV는 어제부터 먹통이 됐습니다.

방역패스 전용어플 먹통 3

13일 접속량 폭증으로 인해서 COOV(쿠브) 과부하가 발생을 했고, 야갼 서버 긴급증설 작업 및 최적화 작업을 수행했다고 질병관리청은 밝혔습니다.

혹시 또 COOV(쿠브) 어플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다른 예방접종증명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역패스를 하기 전에 계도기간을 갖었는데, COOV 어플 접속량 폭증을 예상하지 못했다는 것은 아마츄어 같은 업무처리 방식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방역패스 사각지대로 내몰고 있는 예방접종증명서 공유 또한 아직까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본인 예방접종증명서를 본인만 갖고 있으면 되는데,이걸 공유를 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또, COOV(쿠브) 어플은 국가에서 만들고 관리하고 있는 어플 입니다.

방역패스 전용어플 먹통 4

최고의 인력들로 어플을 관리해서 국민들이 불편함없이 사용을 해야만 하는 어플의 현실은 리뷰 1만개의 평점은 1.6 밖에 되지 않습니다.

불편사항들은 올라오지만 그에 대한 대처는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방역패스를 시작하기 전 사전 점검을 진행했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사전점검이 미흡했던 것 일까요?

이미 방역패스는 시작이 되었고, 현재 문제가 되는 점들은 빠르게 개선을 했으면 바람 입니다.


오늘 전달해드린 정보는 어떠셨나요?

아래 댓글에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하러가기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