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좌석배치도 KTX좌석표

KTX좌석배치도 KTX좌석표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KTX는 지방으로 갈 때 상당히 좋은 이동수단 중 하나 입니다.

KTX좌석배치도 KTX좌석표 1

장거리 운전을 하면 상당히 피곤하고 지치게 되는데, KTX를 이용하면 보다 편하고 빠르게 지방으로 이동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갈 때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이용을 하시는 분들은 KTX좌석표를 보고 꿀자리를 앉으신다고 합니다. 오늘 KTX좌석배치도와 꿀 KTX좌석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X좌석배치도 확인방법

KTX좌석배치도 확인하는 방법은 코레일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코레일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 할 수가 있습니다.

KTX좌석배치도 KTX좌석표 2

코레일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승차권 예매를 선택을 해주세요.

KTX좌석배치도 KTX좌석표 3

승차권 예매를 선택하게 되면 예약하기 버튼 및에 좌석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KTX좌석배치도 KTX좌석표 4

선택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호차별로 KTX좌석배치도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배치도를 통해서 좌측 창가 좌석인지 통로측 좌석인지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KTX좌석배치도 KTX좌석표 5

좌석 속성을 누르면 진행방향에 따른 좌석 방향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역방향으로 앉게 되시면 멀미를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때 KTX를 많이 이용해보신 분들이 가장 먼저 선점하는 좌석들이 있습니다.


KTX좌석배치도 팁

KTX 좌석이 다 같은 좌석이 아닙니다. 아무리 짧게 가더라도 돈을 냈으니 더 편하게 가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실 좋은 좌석은?

KTX 일반실 중에서 가장 좋은 좌석은 바로 5호차에 있습니다. 원래 5호차는 특실로 운영이 되던 공간을 일반실로 개조한 것 입니다.

모든 좌석이 순방향으로 되어져 있으며 좌석 회전도 됩니다. 좌석 간격도 기존 KTX 일반실보다 조금 넓게 되어져 있습니다.

일반실 중 피하면 좋은 좌석표는?

KTX는 1호차와 5호차~ 18호차까지 일반실로 되어져 있습니다. 이 중 동력실과 가장 가까운 1호차나 18호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력실이랑 가깝기 때문에 소음이 심하며 중간 객실을 이용하면 보다 편하게 갈 수가 있지만 8호차의 경우 유아동반실이기 때문에 이것까지 같이 피하셔서 이용을 하시면 보다 편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KTX좌석배치도상 햇빛이 안드는 좌석은?

KTX를 타고 갈 때 햇빛이 안드는 좌석에 앉고 싶을 때 있습니다. 여름에는 블라인드를 내려도 햇빛이 많이 들기 때문에 덥기도 하고 자는데 불편 할 수가 있습니다.

오전에 이용을 하실 때는 하행선(서울에서 지방)은 A, B좌석이 좋고, 반대로 상행선(지방에서 서울)은 C, D 좌석이 좋습니다.

오후의 경우에는 이와 반대 반향으로 이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KTX 특실에서 좋은 좌석은?

KTX 특실에서도 더 좋은 좌석이 있습니다. 우선 특실은 2~ 4호차 입니다. 특실의 한쪽은 단독석이고, 다른 한쪽의 경우는 2명이 앉아서 가는 좌석 입니다.

다른 사람으로 인해서 피해를 받고 싶지 않다면 단독석을 예매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s_list tit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