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

오늘은 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집을 구할 때 생활 편의를 위해 주변 인프라를 많이 고려하게 됩니다.

오늘은 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집을 구할 때 생활 편의를 위해 주변 인프라를 많이 고려하게 됩니다.

대중교통과 은행, 마트, 병원, 치과 등등 주변 인프라를 많이 고려한 다음 갖고 있는 자산을 고려해서 정하게 되는데 이 중에 병원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한 습관을 갖고 있다 할지라도 불현듯 찾아오는 질병에는 속수무책 일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 1

그렇기 때문에 인근 병원이 있다면 긴급한 상황에 바로 찾아갈 수가 있기 때문에 병원은 우리 주변에 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냥 병원이라고 무작정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과잉진료 및 의사선생님 및 간호사 분들이 불친절 할 수가 있기 때문 입니다.

병원을 자주 다니는 분들은 이 방법을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모르고 있기 때문에 오늘 좋은 병원 찾기에 대한 이야기 해드리려 합니다.


좋은 병원 찾는 방법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많은 분들이 몸이 아플 때 어떠한 병원을 가야하는지, 그리고 어디 병원을 가야하는지 몰라 주변 사람들한테 물어봐서 가게 됩니다.

그리고 ‘병원이 다 거기서 거기지’ 라는 인식이 있지만, 절대 거기서 거기는 아닙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직접 수만은 병원과 의원들을 전문가들이 분석을 하고 평가해서 좋은 병원들을 정리해뒀습니다.

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 2

찾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을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 지역선택, 검색지역 확정, 다음 > 질환별 찾기 혹은 의료기관별 찾기, 다음 을 하게 되면 각종 병원 리스트가 검색이 됩니다.

비급여진료비에 대해서 나오고, 돋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병원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되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 각 가정에 과거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들이 있을 겁니다. 그 처방약 또한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드시면 오히려 몸이 상하게 됩니다.

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 3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 약품정보를 알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약봉지에 바코드가 있다면 바코드 찍기를 이용해서 그 약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났을 경우, 휴지통에 버리시면 안되고 잘 보관했다가 약국에 가서 폐기를 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병원 찾는 방법 2. 모두닥

건강보험심사평가원보다 사용자 편의성을 지닌 서비스가 바로 모두닥 입니다.

병원 검색을 하면 대부분 광고 댓글이기 때문에 정말 좋은 건지 나쁜 건지 혼란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모두닥의 경우 실제 다녀온 병원의 영수증을 통해 리뷰를 남기기 때문에 병원을 찾는 분들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모두닥 어플은 설치 후 카톡으로 간편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입 후 홈화면에서 원하는 진료학과를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진료학과를 선택하면 2분할 화면으로 위에는 지도가 나오고, 아래는 병원들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 4

필터를 통해서 조건별 검색을 해서 내 위치에서 가깝고, 후기가 좋은 병원들의 리스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병원을 선택하게 되면 각 리뷰들을 눈으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모두닥을 통해서 각 병원마다 리뷰를 보면서 내가 원하는 병원을 찾아갈 수가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앱테크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

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 5

모두닥을 이용해보고 친구에게 추천을 하고 만약 그 친구가 설치를 하게 된다면 1,500P 를 쌓을 수가 있습니다. 또, 모두닥을 이용해서 병원을 알아보고 진료를 받은 후 영수증과 함께 리뷰를 남기게 된다면 각종 기프트콘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병원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매우 좋은 시스템을 갖고 있는 서비스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증상별 병원 찾는 방법? 아파요 사용하기

몸이 아프면 병원을 가게 됩니다. 하지만 병원 진료도 세분화가 되어져 있기 때문에 증상별 찾아가야 하는 병원이 다릅니다.

몸이 아픈데 어떤 병원을 찾아가야 하는지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어떤 병원인지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이럴 적엔 ‘아파요’ 어플을 이용하시게 되면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아파요 어플을 다운받을 수가 있습니다.

우리지역 좋은 병원찾기 6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메인페이지에서 자가예상진단 메뉴가 나옵니다. 이걸 선택하게 되면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을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아픈 부위를 선택한 다음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설문조사가 끝이 나게 되면 의심되는 증상들이 리스트로 나오게 됩니다.

병원찾기를 통해서 주변에 있는 병원들을 검색을 해줍니다. 아파요에서 알려준 병원을 찾아가도 되고, 어떤 유형의 병원을 찾아가야 하는지 알았다면 모두닥에 검색을 해서 리뷰가 좋은 곳을 찾아가셔도 됩니다.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