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능 국가 안내

오늘은 해외여행 가능 국가 안내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21일자 1차 접종은 79% 달성했고, 2차까지 접종하신 분들은 67.4% 입니다.

정부에서 위드코로나를 하루라도 빨리 도입시키기 위해 적극 권장을 한 보람이 느껴지는 데이터 입니다.

해외여행 가능 국가 안내 1

이로 인해서 우리나라는 코로나패스를 도입 예정이며 그에 맞춰 사회적거리두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범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 결과가 좋게 나온다면 이 시행을 지속적으로 하고 점점 일상생활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일상생활을 되찾게 된다면 그동안 해외여행에 목말라있던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려고 할 겁니다. 현재도 하늘길이 열린 국가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블버블이란?

트래블버블이라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 단어가 갖은 의미는 무엇 일까요?

트래블버블이 라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전세계가 위험하지만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은 국가들끼리 협약을 맺는 것 입니다.

협약을 맺은 후에 양쪽 국가를 다녀와도 자가격리 없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바로 트래블버블 입니다.

하지만 꼭! 이 트래블버블을 맺지 않더라도 자가격리없이 여행을 할 수 있는 국가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한은 있습니다. 예전처럼 자유여행은 안되고, 여행사를 통해서 운영이 되는 패키지 여행만 가능합니다.

자유여행을 하게 된다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시 동선 파악이 힘들기 때문에 이와 같은 조치가 취해진 것 같습니다.


트래블버블 적용 국가

현재까지 트래블버블을 맺은 국가는 총 두개 국가 입니다.

첫번째는 사이판이고 두번째는 싱가폴 입니다. 사이판의 하늘길이 열렸을 적에 많은 분들이 예매를 하셨다고 합니다.

사이판을 갈 수 있다고 했을 적에 그냥 티켓을 끊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이 ‘옵션’으로 인해 더 몰렸던 것도 있습니다.

사이판에 도착하게 되면 5일동안 필수로 자가격리를 하게 됩니다. 이때 지정호텔이 5성급인 켄싱턴 호텔 입니다.

이 지정호텔에서 5일동안 자가격리를 하게 되는데, 비용은 전액 무료 입니다.

자가격리기간동안 워터파크나 프라이빗 비치, 서핑 강습등을 제공해주며 음식 또한 제공해주게 됩니다.

자가격리가 아닌 호캉스로 5일을 보낼 수가 있는 것 입니다.

이걸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사이판은 여행지원금을 지원해줍니다.

  • 7박 8일 패키지 이용시
    250달러 / 인당
  • 14박 15일 패키지 이용시
    500달러 / 인당
  • 대상 섬
    사이판, 티니안, 로타

여행지원금 대상의 섬에 가게 된다면 각 패키지에 따라서 여행지원금이 지급이 됩니다.

이런 ‘옵션’을 확인하고 많은 분들이 사이판 티켓 예매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두번째는 싱가폴 입니다. 11월 15일부터 열리게 됩니다. 싱가폴는 입국시에 검사를 통해서음성결과를 확인되면 여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트래블버블 미적용이지만 자가격리 면제국가

해외여행이 트래블버블 국가들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미적용 국가들도 자가격리 면제인 곳들이 있습니다.

현재 발리와인도네시아, 태국도 자가격리 면제쪽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인이나 프랑스, 하와이, 칸쿤, 몰디브들도 입국 심사시에 서류를 따라롭게 보지만 통과하게 된다면 현지에서는 격리없이 여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신혼여행을 다시 해외로 갈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