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행복교육지원비 지급예정

대전교육청, 대전행복교육지원비 지급예정

대전교육청에서 대전 전지역의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대전행복교육지원비’를 1인당 10만원씩 다음달 초에 지급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서 학습결손과 심리/정서적 피해 복구를 위해서 대전시 교육청에서는 행복교육지원비를 지급하기로 밝혔습니다.

이 행복교육지원비는 다음달 초에 ‘대전행복교육카드’ 형태로 10만원권 선불카드로 지급이 될 예정이며, 별도의 신청 절차는 필요없이 지급을 하기로 했습니다.

대전 행복교육지원비 대상자 및 신청방법?

유치원생이 아닌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0~ 5세 영유아의 경우에는 시와 협의를 해서 별도의 교육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영유아의 경우, 9월 기준 주민등록상에 등록이 된 만 0~ 5세 아동이 대상자가 되며 이번달말에 보육재난지원금으로 1인당 10만원이 지급이 될 예정 입니다.

그리고 교육재난지원금의 대상자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안내문자가 나갈 예정 입니다.

지원을 할 적에 학교를 다니는 학생 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 또한 지원 대상이 됩니다. 9월 말 기준으로 대전에 주소를 둔 2003년 1월 1일부터 2014년 12월 31일 사이에 태어난 청소년들 또한 선불카드로 1인당 10만원씩 교육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될 예정 입니다.

단, 이런 청소년들의 경우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번달 5일부터 22일까지 djyouth@korea.kr로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만약 온통대전으로 신청 할 경우에는 자동충전이 되고, 무기명 선불카드로 할 적에는 청소년지원센터에서 방문수령을 하면 됩니다.

대전 행복교육지원비 사용방법은?

행복교육지원비는 대전시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처는 주로 도서나 교재교구 및 학용품 구입비에 쓸 수가 있습니다. 혹은 체험활동비 및 교육 관련 용도로 사용이 되며 이때 문화 예술 체험비로 활용 할 수가 있지만 영화관람은 제한이 됩니다.

그리고 대형마트나 백화점, 온라인쇼핑 등은 이용 할 수가 없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