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방법

오늘은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방법에 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방법 1

환경부에서 ‘탄소포인트제’ 웹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받고, 회원가입 후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하게 되면 포인트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잠깐 시간을 내서 가입을 한 뒤, 나도 모르게 탄소중립 실천을 하게 되면 포인트가 누적이 되고 추후 현금으로 캐쉬백까지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도란?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도라는 것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서 환경도 지키고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지급함으로 국민의 참여율을 높이려는 제도 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며, 쌓인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가입을 한 뒤, 본인도 모르게 탄소중립 실천을 하더라도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가 있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지원 안내

탄소중립 실천을 하면 포인트로 쌓을 수가 있는데 이에 관련된 행동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방법 2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방법 3

내용을 보시면 우리가 얼마든지 실천을 할 수 있는 내용들 입니다. 특히 이 중에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 발급받는 것은 습관만 바꾸면 바로 할 수가 있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로 결제 후, 영수증을 받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겁니다. 종이 영수증이 아닌 전자 영수증으로 발급받게 된다면 포스기에 들어가는 종이를 더이상 쓰지 않아도 되고, 쓰레기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모두에게 좋은 탄소중립 실천행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리필스테이션은 세제나 화장품 구매 시 빈통을 가져가서 리필을 하게 된다면 더이상 폐기 용기가 나오지 않고 보다 저렴하게 화장품을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자와 구매자, 그리고 환경에도 매우 좋은 탄소중립 실천행동 입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방법 4

이러한 탄소중립 실천마다 포인트가 정해져 있습니다. 최초 가입시 5천원을 지급해줍니다. 그리고 전자 영수증은 회당 100원씩, 리필스테이션은 2천원씩 쌓이게 됩니다.

또, 칠성사이다나 생수, 주방세제, 코카콜라까지 주변에 1000가지가 넘는 친환경대상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그린카드를 통해 구입을 하게 되면 포인트로 쌓이게 되고 환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포인트는 상한액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1년 최대 7만원까지 적립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실천 다짐금이라 해서 최초 회원가입시 5천원을 지급해주고 있으니 가입을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 그린카드 발급 안내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그린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앞으로는 친환경제품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방법 5

이런 제품들을 그린카드를 발급해서 구매를 하게 된다면 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가 있고 추후 환급까지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린카드 발급 및 혜택 등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알아보기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신청 안내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사이트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하시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한국 환경공단(032-590-3434)를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신청하기


이거’ 주민센터 제출하면 최대 72만원 환급

현재 전세계적으로 환경보호를 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트랜드에 따라 우리나라도 제도적으로 많이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도가 있으며, 추가로 주민센터 수거보상제 라는 것도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나오는 재활용 및 폐건전지, 패트병, 담배꽁초 등등을 주민센터에 갖고 가면 돈으로 환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주민센터 수거보상제 신청하기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