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오늘은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4대보험에 대부분 가입이 되어져 있을 겁니다.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1

4대보험 가입 여부를 관공서나 금융기관에 제출을 할 때 필요한 서류 입니다. 잘 모르는 분들은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에 대해서 검색을 해서 터득을 하게 됩니다.

검색하신 시간이 아깝지 않게 본문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자명부란?

4대보험 가입자 명부라는 것은 현재 발급하는 시점 기준으로 해당 사업장에 전체 직원 명단과 4대보험 가입자 확인을 확인하려는 서류 입니다.

개인 사업자 대표의 경우에는 산재보험이나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입일자에 공란으로 표기를 하시면 됩니다.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4대보험 가입자 명부를 발급받기 위해서 검색사이트에서 4대보험 가입자명부를 검색해주세요. 번거로우시면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2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한 다음 사업장 회원 로그인 버튼을 누른 다음 범용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범용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등록을 해주세요.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3

로그인한 다음 증명서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을 눌러주세요.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4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을 누르면 증명서 발급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버튼을 찾은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5

확인버튼을 누르게 되면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가 나오게 됩니다. 확인자 및 근무중인사업장 등에 내용을 넣고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6

신청이 완료가 됐다면 출력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7

출력을 누르게 되면 4대보험 가입자 가입내역서를 출력을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상단에 표시 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8

프린터 아이콘을 눌러주게 되면 인쇄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대상에서 프린터를 선택한 다음 출력을 할 수가 있고 또는 대상에서 PDF파일로 저장을 선택해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acrobat DC프로그램이 있다면 4대보험 가입자명부 비밀번호 걸어서 아무나 열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