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이체확인증 조회 출력

오늘은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조회 출력 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많은 청년들이 타지에서 서울로 올라와서 생활을 하고 있을 겁니다. 부모님이 여유가 있을 경우, 편하게 지내겠지만 그렇지 않은 청년의 경우 월세 혹은 고시원 생활을 하고 있을 겁니다.

이렇게 월세를 내고 있을 경우, 연말정산시 월세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받기 위해 하나은행 이체확인증을 추가서류로 제출을 하면 되는데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모바일)

하나은행 송금확인증 발급 받는 방법 중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 한 다음 오른쪽 상단 가로 3줄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게 되면 뱅킹 > 조회/이체 > 이체내역 조회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최근 1개월내 이체내역이 조회 됩니다. 이 중에 내용이 없다면 원하는 기간을 넣어서 다시 조회를 하시면 얻고자 하는 이체내역이 확인 되실 겁니다.

원하는 이체내역이 출력 됐다면 선택을 하게 된다면 위처럼 이체확인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출력 된 이체확인증을 카톡 혹은 문자, 이미지 저장을 한 다음 원하는 곳에 보내줄 수도 있고 연결 된 프린터를 통해 출력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PC)

모바일말고 PC를 통해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으면 인터넷뱅킹을 이용 할 수 없기 때문에 금융인증서도 발급해놓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그인 했다면 이체 > 이체 결과조회를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면 계좌이체내역조회 페이지가 열립니다. 여기서 출금계좌번호와 조회기간, 검색조건에 받는 분을 설정하시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이체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 설정하셨다면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결과가 조회됐다면 원하는 내역을 선택한 다음 아래 이체확인서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눌러주면 이체확인증 창이 따로 뜹니다. 여기서 인쇄하기를 눌러서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영업점)

인터넷뱅킹을 통해 발급받은 송금확인증은 확인용으로만 쓰입니다. 법적 효력을 지닌 이체확인증을 원한다면 신분증과 통장을 갖고 가까운 지점에 가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