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서류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서류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서류 1

하나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발급한 다음 이용을 하는 분들 많을 겁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코로나가 전세계를 뒤덮으면서 비대면 서비스가 대폭 증가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발급 받은 계좌를 이용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허들을 만나게 됩니다. 바로 ‘1일 초과한도를 초과함으로 인해 이체가 불가능하다.’ 라는 허들 입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의 경우, 한도계좌 해제를 해야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한도계좌는 하나은행 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권에서 진행하고 있는 제도 입니다.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불편하다고 호소를 하지만 보이스피싱 및 대포통장을 통한 피해자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대놓은 대책 입니다.

창구거래ATM 인출ATM 이체전자금융거래
100만원30만원30만원30만원

한도계좌는 창구거래시 100만원, ATM 인출 및 이체시 30만원, 전자금융거래 이체시 30만원 한도에 걸리게 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방법(모바일)

한도계좌 해제하기 위해서 하나은행 원큐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만약 없다면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찾기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서류 2
클릭시 확대됨

어플 설치 혹은 실행을 시키셨다면 메뉴를 누르신 다음 페이지 이동하게 된다면 MY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MY하나에 들어온 다음 계좌관리를 누른 다음 금융거래 한도제한 해제를 선택해 주세요.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서류 3
클릭시 확대됨

선택해주시면 한도제한 해제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신청 가능한 계좌를 체크한 다음 한도제한 해제를 눌러주세요.

제한해제를 하기 위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른 다음 인증서 비밀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서류 4
클릭시 확대됨

이렇게 했을 때, ‘한도제한 해제 대상이 아닙니다.’ 라고 오류창이 뜬다면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해제 할 수 없는 것 입니다.

이럴 땐 필요한 서류와 신분증을 갖고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해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iOS
바로가기바로가기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방법(영업점)

‘한도제한 해제 대상이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뜬 분들은 어쩔 수 없이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이때 신분증과 금융거래 목적에 따른 증빙자료를 같이 갖고 가셔야 한도해제를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한도계좌 해제 서류 5
클릭시 확대됨

위에 필요한 서류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당히 복잡한 것 같지만 여기서 거래 목적을 보신 다음 본인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직장인에 속할 것이기 때문에 재직증명서나 급여명세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갖고 가시면 됩니다.

나열한 서류들은 온라인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