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평수별 비용 금액 원룸(15평, 24평, 30평)

포장이사 평수별 비용 금액 원룸 15평 24평 30평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포장이사 평수별 비용 금액 원룸(15평, 24평, 30평) 1

내 집에서 살고 계신 분들은 이사에 대한 걱정이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많은 무주택자 분들은 계약이 끝이 나면 다른 집으로 이사를 가야 합니다.

이때 제일 스트레스 받는 것이 바로 포장이사 입니다. 평수별로 비용도 다르고 특히 업체 선정하는데 있어 많은 시간이 할애를 하게 됩니다.

업체 선정기준과 평수별 금액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선정 기준

포장이사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결제한 비용에 비해 물품 파손 및 뭐하나 제대로 처리 된 것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스트레스 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 선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업체를 고를 때 아래 기준을 참고하세요.

이사짐 허가 업체여부 체크하기

개인으로 하는 이삿짐 업체 중 허가를 받지 않고 운영을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하자가 생겼을 경우, 그에 따른 보상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송주선사업허가를 받은 곳인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허가이사종합정보 사이트를 통해서 허가 받은 업체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적재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 여부 체크

포장이사를 할 때 트럭에 물건을 가득 실고 이사를 하게 됩니다. 이때 적재한 물건에 대해 파손이나 분실 됐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한 업체인지 확인을 하면 좋습니다.

견적을 받고 괜찮은 업체다 싶었을 때 계약 전에 보험증서를 요청하면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사하는 인력 확인

20~ 30평의 경우 대략적으로 3~ 5명까지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본인들이 인건비를 더 많이 가져가려고 보다 적은 인원을 데리고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약을 하고 대략적으로 몇명이 오시는지 확인을 하고, 통화시 녹음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부 중 외국인이 있는지 꼭! 체크를 해야 합니다.

동양인들은 얼굴만 봐서 모르고 한국말을 무지 잘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만 깔끔하게 해주면 다행이지만 문제는 원하는 배치에 놔달라고 했는데 이해를 못하면서 문제가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치해주는 인력에 대해서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견적 받을 땐 3군데 이상 받기

이사짐 업체마다 견적을 내는 비용이 다르게 나옵니다. 업체가 갖고 있는 금액 기준이 있기 때문에 최소한 3군데 정도는 견적을 받아봐야 합니다.

그 견적에서 위 기준으로 가장 적합한 곳을 선정해서 계약을 하시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일반 이사와 포장이사 차이

이사를 처음해보는 분들은 일반 이사와 포장이사 차이를 모르실 수가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이사

일반이사 라는 것은 이사짐을 직접 포장을 하고 상하차 짐을 옮기는 모든 것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원룸이사 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이때 차는 필요하기 때문에 돈을 주고 1톤 트럭 기사님을 부르면 최소한의 돈만 써서 이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반포장이사

반포장은 말 그대로 직접하기 어렵기 때문에 큰 크기의 짐들만 포장서비스를 이용하고 작은 짐들은 직접 포장하고 상하차까지 해주는 이사 서비스 입니다.

일반이사보다 조금 비용이 들어가게 되지만 직접 포장하기 힘든 포장을 도움을 받고, 상하차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수월하게 이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반포장을 하게 되면 평당 2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에어컨이나 침대나 벽걸이TV, 분해 옷장 등은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포장이사

잠을 포장하는 것과 운송, 상하차와 운반, 짐 풀기까지 모두 진행해주는 것이 바로 포장이사 서비스 입니다. 큰 평수에 살던 분들은 짐이 많기 때문에 포장이사를 선택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시간을 절약 할 수 있고 깔끔하게 이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비용이 100만원 이상 나오기 때문에 업체 선정 할 때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평수별 포장이사 비용

15평대 비용

작은 평수의 경우 포장이사 비용이 대략 30만원 정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사 할 때, 인건비와 차량비용, 포장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어도 30만원은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짐이 적다면 포장이사를 하지 않고 개인 용달을 부른 다음 직접 상하차를 하시게 된다면 비용을 적게 들이고 이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짐이 적다 할 지라도 자가용을 이용해서 이사를 하는 것은 어려우니 되도록이면 포장이사 혹은 일반이사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4평대 비용

평균적으로 24평대는 100만원정도의 포장이사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짐의 양 때문에 5톤 차량을 이용하게 되고 인부도 평균적으로 3명정도 써야 하기 때문에 견적이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여기에 이사하는 곳 위치가 멀거나 사다리차를 이용해야 한다고 하면 비용은 더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30평대 비용

평균적으로 30평대는 200~ 300만원 가까이 들어가게 됩니다. 집이 넓기 때문에 짐이 들어나는 것도 있고, 인부도 5~ 6명을 써야 합니다.

인건비와 평형에 따라서 비용이 늘어나기 때문에 200만원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을 겁니다. 그래도 되도록이면 여러군데 견적을 받아서 그 중 제일 적합한 곳을 찾으시면 비용대비 만족스럽게 이사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