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1

상품권 재테크라 하는 상테크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상품권 현금화 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계실 겁니다.

유튜브와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진 방법으로 신한 카드 중 딥에코를 이용해서 상품권을 구매하면 실적 인정도 받고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용돈벌이로 상당히 좋은 재테크 입니다.

하지만 올해 1월 1일부터 컬쳐랜드에서 문화상품권 현금화를 막았으며 다른 방법을 통해 컬쳐랜드 현금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컬쳐랜드 설치하기

문화상품권 현금화하기 전에 컬쳐랜드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iOS
바로가기바로가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네이버 페이)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2
클릭시 확대됨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받았거나 결제를 했다면 문자로 총 16자리로 된 문화상품권 번호가 전송이 됩니다. 일일이 문화상품권 번호를 어플에 입력을 하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되고 힘듭니다.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3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4
클릭시 확대됨

그렇기 때문에 컬쳐랜드를 설치했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문화상품권 번호를 누르게 되면 컬쳐랜드 충전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컬쳐캐쉬 바로 충전하기를 누른 다음 앱으로 충전을 진행하시면 컬쳐랜드로 충전이 됩니다.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5
클릭시 확대됨

문화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충전을 헀다면 컬쳐랜드을 실행하시면 메인 메뉴에 전환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전환버튼을 누른 다음 네이버 페이 전환을 누른 다음 네이버 페이로 전환페이지에서 충전된 컬쳐캐쉬를 모두 네이버 페이로 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페이로 전환 된 캐쉬를 본인 통장으로 출금을 하시거나 인터넷 쇼핑하실 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페이코)

마찬라지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문자로 받았다면 컬쳐랜드를 로그인한 다음 문자에 있는 컬쳐랜드 모바일 상품권 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6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7
클릭시 확대됨

그러면 컬쳐랜드 상품권 충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하단에 있는 컬쳐캐쉬 바로충전 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상품권 바로 충전 페이지로 이동이 된다면 앱으로 충전하시면 컬쳐캐쉬로 전환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페이코에서 현금화시킬 것이기 때문에 페이로 어플을 설치해주시고 가입을 해주세요.

안드로이드iOS
바로가기바로가기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8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9
클릭시 확대됨

페이코를 설치했다면 실행해주세요.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을 만나게 되실 겁니다. 여기서 충전을 선택해 주세요.

그런 다음 컬쳐랜드 상품권(컬쳐캐쉬)를 선택해주세요. 컬쳐캐쉬에 있는 포인트가 보인다면 이 포인트를 전부 페이코 포인트로 옮겨주세요.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10
클릭시 확대됨

이 포인트를 전부 현금화해야 하는데, 그냥 욞겨지지 않습니다. 옮기기 위한 편법으로 전환 > 네이버 포인트 > 네이버페이 포인트에 들어가서 1원을 전환해주시면 나머지 금액을 전부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11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12
클릭시 확대됨

1원을 네이버 포인트로 전환해줬다면 페이코 어플에서 메인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환급 버튼을 누르고 환급 가능 포인트를 확인 후 환급신청을 해주시면 본인 계좌로 환급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테크 방법

기본적으로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하게 되면 실적 인정을 받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신용카드 혜택을 받을 수가 없는데, 일부 신용카드는 상품권 구매를 해도 실적 인정을 해줍니다.

주로 그런 카드를 활용해서 상품권 재테크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상테크 할 수 있는 신용카드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