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한도계좌해제 한도해제 서류

카카오뱅크 한도계좌해제 한도해제 서류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 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해제 한도해제 서류 1

기존에 있던 은행 시스템에 큰 변화를 가져다준 것이 바로 지점없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입니다. 출시하면서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비상금대출 상품을 내놓으면서 급성장하게 됐습니다.

필자 또한 처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한 것이 바로 카카오뱅크 계좌였으며, 처음으로 한도계좌로 인해 불편함을 겪었던 것도 카카오뱅크 입니다.

다행히 해제 할 수 있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 당일 해결을 했습니다. 본문을 통해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한 한도계좌 도대체 왜?

카뱅 뿐만 아니라 모든 은행권에서 비대면계좌를 만든다면 한도계좌로 설정이 됩니다. 이런 제도가 만들어지게 된 이유는 바로 대포통장이나 보이스피싱을 통해 피해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 입니다.

한도계좌 해제는 금융권에서 제시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이상 해제가 불가능하게 되어져 있습니다.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불편하다고 하지만 이렇게 하지 않을 경우, 지속적으로 피해자들이 생기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합니다.


카뱅 한도계좌 해제방법(수동)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해제하기 위해서 카뱅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해제 한도해제 서류 2
클릭시 확대됨

설치가 끝났다면 실행을 해주세요. 실행하면 카카오뱅크 화면이 노출됩니다. 이때 한도제한에 걸린 계좌를 선택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관리버튼을 눌러주세요.

관리를 누르면 계좌상태에 한도계좌라고 나올 겁니다. 그걸 선택해주신 다음 페이지 이동하게 되면 해제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단, 증빙서류가 있어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증빙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3개월 이내 관리비 고지서
  2. 6개월 이내 세금 고지서
  3. 공과금 고지서
  4.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5. 근로계약서, 사업자등록증(고용주)
  6. 휴대폰 요금 납부계좌 등록 및 납부확인서

위 서류를 발급 받은 다음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첨부하면 심사를 통해 해제가 됩니다. 이렇게 수동으로 직접 하는 방법 말고 자동으로 한도계좌 해제하는 방법 있습니다.

안드로이드iOS
바로가기바로가기

카뱅 한도계좌 해제방법(자동)

번거롭게 한도계좌 해제 하지 않고 다른 방법을 통해서 자동으로 계좌에 걸린 한도를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카뱅 계좌로 월급 지급 받기

비대면계좌 개설로 한 계좌에 월급을 받으면 됩니다. 단, 월급을 받을 때 ‘월급’ 이 라고 명시 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26주 적금 만기 달성시

카뱅이 적금 습관을 만들어주기 위해 26주 적금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본 적금을 가입한 다음 달성하게 되면 자동을 해제가 됩니다.

단, 26주를 개월수로 계산하면 6~ 7개월이 소요가 됩니다.

모임통장 개설 후 회비 납부

친구들과 모임을 할 때 사용하기 좋은 모임 통장을 만든 다음 3개월간 회비를 납부하면 한도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하지만 풀리지 않을 경우가 있으며 이땐 서류를 제출해야 풀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