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확인서 모바일 발급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확인서 모바일 발급 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 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확인서 모바일 발급 1

회사에 입사를 하면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 월급날에 맞춰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지점이 없는 인터넷전문은행이며 종이 통장 자체가 없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 할 것을 예상하고 카카오뱅크는 통장사본 발급 서비스를 만들어놓음으로 PC를 통해 출력을 하거나 우편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뒀습니다.

어떻게 하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받을 수 있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받기 위해서 카카오뱅크를 실행해야 합니다. 현재 설치 된 카카오뱅크를 실행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확인서 모바일 발급 1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확인서 모바일 발급 2
  • 내 계좌 >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 선택

실행을 한 다음 로그인을 해주면 위와 동일한 화면이 보일 겁니다. 통장사본 발급을 위해 상단에 있는 내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페이지 이동을 해주면 현재 개설한 계좌가 조회 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확인서 모바일 발급 4
  • 설정 > 계좌관리 > 통장사본

계좌에 들어오면 상세한 거래내역들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면 계좌관리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면 조회/다운로드 영역에서 통장사본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통장사본을 누르게 되면 예금주와 계좌종류, 계좌번호, 개설일 등이 나온 통장사본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카카오뱅크를 통해 통장사본 발급까지 끝났습니다. 이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PC를 통해 카카오뱅크 사이트에 접속해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확인서 발급방법

통장사본이 아닌 기관에서 계좌확인서를 요구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도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카카오뱅크 어플 하단에 점 세개 메뉴를 선택한 다음 고객센터를 선택해주세요.

  • 증명서 발급 >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페이지에 들어온 다음 하단으로 내리면 고객지원 > 증명서 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증명서 메뉴에 들어오면 예금 메뉴가 나옵니다. 이걸 선택한 다음 페이지 이동하게 되면 계좌개설확인서 메뉴가 발견되실 겁니다. 이 메뉴를 눌러주세요.

이제 증명서 발급 메뉴에 들어왔습니다. 다음버튼을 누른 다음 원하는 발급방법을 선택해서 PC출력을 눌러주시면 카카오뱅크를 통해 계좌확인서 발급이 완료 됐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PC)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통장사본과 계좌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럼 이제 출력을 해야 합니다.

출력은 PC를 통해 카카오뱅크에 접속한 다음 할 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 카카오뱅크를 접속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로그인화면이 나오고 선택을 하면 QR코드가 나옵니다. 카카오뱅크를 실행한 다음 전체 > 앱 설정 > PC로그인 > QR코드를 통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완료가 되면 발급 받은 서류들을 볼 수 있으며 출력하기를 통해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파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