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1

많은 무주택자들 중에서 월세로 지내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월세를 내는 분들은 연말정산시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이체확인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제출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보니 한번 했어도 어떻게 하는지 까먹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카카오뱅키 이체확인증 발급에 대해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발급방법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2

카카오뱅크 송금확인증 발급 받기 위해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각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거나 아래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3

카카오뱅크 로그인을 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세개 메뉴를 누르신 다음 고객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4

고객센터 페이지가 열리면 고객지원 메뉴에 증명서 발급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5

증명서 발급을 누르시면 각종 증명서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 예금을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6

예금에 들어가면 드디어 이체확인증 메뉴를 발견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7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8

이체확인증이 필요한 계좌를 선택한 다음 원하는 기간을 선택해 주신 다음 출력 된 결과 중 원하는 내역을 선택한 다음 발급 요청을 하면 신청이 끝이 났으며 다른 은행과 다르게 카카오뱅크 사이트를 통해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이체 확인증은 PC로 출력을 할 수도 있고, 우편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단, 우편 수수료는 3천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모바일로 이체확인증 신청이 끝났으면 카카오뱅크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메뉴 중 고객센터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 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9

선택을 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QR코드를 선택한 다음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앱설정을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10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모바일 발급 1년 11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나의 증명서 발급 내역이 나오고 출력하기를 눌러서 원하는 이체확인증을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법적효력 인정?

시중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발급 받은 이체확인증은 확인용도로만 쓸 수가 있습니다. 지점을 통해서 발급 받았을 때만 법적효력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지점이 없는 인터넷뱅킹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발급을 받아도 법적효력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