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오늘은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1

출입국사실증명서는 대한민국을 출입국한 기록을 증명해 주는 서류 입니다. 주로 비자 연장이나 학교 출결 인정 혹은 외국인 소득 증명, 영주권 신청, 보험 신청 등을 할 때 요구 되는 서류 입니다.

2020년 이전에는 오프라인 발급만 됐다가 이후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급을 할 수 있게 바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본문에 자세히 정리를 해뒀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정부24)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2
클릭시 확대됨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정부24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접속 후 자주 찾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출입국사실증명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하게 되면 무료로 할 수 있고, 방문이나 민원우편 등을 요청 할 경우 2천원의 수수료가 발생 됩니다.

신청시 본인이 직접하거나 대리발급도 가능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3
클릭시 확대됨

출입국사실증명서 페이지로 이동이 된 다음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누르게 되면 공동인증서 혹은 간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없을 경우 인터넷 발급은 불가능 합니다. 네이버를 통해 간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4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5
클릭시 확대됨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6

로그인을 하면 출입국사실증명서 신청페이지로 넘어옵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기록조회, 수령방법 등을 기록한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문서가 발급이 됩니다.

프린터가 연결되어져 있다면 문서 출력을 하시면 되고, PDF 파일로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녀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행정복지센터)

만약 자녀가 있다면 부양가족 인정에 대한 근거자료 용도로 자녀의 출입국 사실증명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부모의 경우, 정부24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자녀의 서류는 행정복지센터에 내방 해야 합니다.

준비서류

  •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미리 발급해서 소지하신 다음 방문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발급시, 1인 기준 서류상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을 하게 되며 신용카드 결제 및 삼성페이 결제도 가능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대리발급

본인이 아닌 타인의 출입국사실증명서가 필요 할 경우, 대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서류

  • 출입국 사실증명 신청서, 위임장, 위임자 도장날인
  • 위임자 신분증(사본)
  • 대리인 신분증(원본)

위 서류를 준비하신 다음 관공서 및 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으며 발급 수수료는 2,000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대리발급 7
클릭시 확대됨

출입국 사실증명 신청서는 국가법령정보센터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출입국 증명’을 검색한 뒤 별표/서식을 선택하면 해당 서류가 조회가 됩니다.

이 문서를 다운로드 후 출력해서 작성한 뒤 대리인이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