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조회 신청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조회 신청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 합니다.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조회 신청 1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되면 벌점이 쌓이게 되는데, 특별한 행동(?)을 하지 않는 한 줄어들지 않습니다. 이때 특별한 활동이 라는 것은 바로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신청을 하는 것 입니다.

이를 통해서 의도치 않게 교통법규를 위반해서 쌓인 벌점을 줄여 나갈 수가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마일리지를 통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본 제도는 운전하면서 쌓일 수도 있는 벌점을 줄여주는 제도 입니다. 신청자가 1년동안 운전자가 무사고 서약을 하고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1년에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로 누적 할 수 있는 마일리지는 50점까지로 1년동안 잘 지키면 갱신 때 자동으로 갱신하게 됩니다.

조금 더 쉽게 말씀 드리면 운전하면서 받을 수 있는 범칙금이나 과태료 처분, 운전면허 정지, 취소 등과 같은 처분을 받지 않을 경우 마일리지를 누적 시킬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

착한운전자 마일리지를 신청하게 된다면 아래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사고, 무위반시 1년 마일리지 10점 적립
  • 쌓인 마일리지를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지 않음
  • 벌점 40점을 받게 되면 운전면허 정지를 받게 되지만, 마일리지 10점을 사용하면 정지를 피할 수 있음
  • 벌점 40점 이상인 경우, 마일리지를 사용함으로 인해서 정지 일 수를 줄일 수 있음

운전자가 절대 손해를 보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면허증이 있다면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제도 입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신청하기 위해 오프라인, 온라인 두가지 방법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

경찰서나 지구대, 파출소 등이 집 근처 가까운 곳에 있다면 방문해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 방문하게 되면 잘 보이는 곳에 신청서가 마련되어져 있고, 작성 후 제출하면 신청이 끝이 나게 됩니다.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하기 위해서 이파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에서 이파인을 검색한 다음 접속해 주세요.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가 있으니 그곳을 통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조회 신청 2
클릭시 확대됨

이파인 접속한 다음 운전면허 조사예약에서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메뉴를 눌러주세요. 누르면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서가 있다면 바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아래 네이버 간편 인증서 발급 방법을 참고하세요.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조회 신청 3
클릭시 확대됨

로그인에 성공을 하면 신청 페이지가 열리게 되고 ‘무위반 무사고 서약 가능합니다. 신청버튼을 클릭하세요.’ 를 진행하시면 신청이 끝이 나게 됩니다. 신청 완료 페이지에 보면 특혜점수에 0점이라 나와있습니다.

이 점수는 1년동안 교통법규를 잘 지킨 다음 조회를 해보면 적립된 마일리지 점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조회방법

이파인 사이트 안에서 마일리지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조회 신청 4
클릭시 확대됨

마찬가지로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착한운전마일리지 메뉴를 선택한 다음 로그인을 하면 신청 후 지금까지 쌓인 마일리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