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오늘은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2022년부터 코로나에 대한 각종 규제가 풀리면서 해외여행 관광객들이 늘어나게 됐습니다.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1

특히 제주항공을 이용해서 국내 혹은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이때 제주항공 좌석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좌석이 좋은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제주항공 사전좌석 지정

좌석을 선택 할 수 있는 곳은 언제나 좋은 자리와 좋지 않은 자리가 나눠지게 됩니다. 특히 제주항공과 같은 LCC는 기본서비스 외 좌석 선택이나 기내식 등을 부가서비스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제주항공 좌석 선택 안하면

만약 제주항공 좌석 선택 안하면 티켓팅을 한 다음 선착순으로 자리 배정을 해줍니다.

만약 일행이 있으면 같은 자리를 배정 받을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자리가 있다면 부가서비스를 통해 결제해서 앉으실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로 선택하실 수 있는 좌석은 뉴클래스와 앞좌석, 비상구 좌석 등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좌석 안내

제주항공 기종인 B737-800은 이코노미만 탑재 된 기종과 뉴클래스 12석이 탑재 된 기종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뉴클래스는 42인치로 넓고 17인치 정도 뒤로 젖혀지는 좌석 입니다. 국내선을 이용 할 때 김포↔부산, 국제선에서는 부산↔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다낭, 타이베이, 싱가포르, 세부 등을 갈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뉴클래스를 이용하게 되면 노션에 따라 별도의 서비스가 제공이 됩니다.

  • Beauty kit – 후쿠오카, 오사카, 나리타, 타이베이
  • Beauty kit + Comfy kit : 싱가포르, 다낭, 세부
  • 그 외 노선에 따라 1만원~ 1만 5천원 상당의 기내식 제공 및 전담 승무원 배치

제주항공 부가서비스 안내(사전좌석 지정 방법)

위탁수하물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2

위탁수하물이 1개 일 경우,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지만 2개부터 4만원, 3개는 8만원의 추가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위탁수하물 규정은 여기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기내식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3

새벽 시간에 발권을 하신 분들은 비행기에 탑승 후 배가 고플 수가 있습니다. 이때를 대비해서 기내식을 결제하신다면 하늘에서 끼니를 해결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전좌석 지정방법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4

제주항공을 통해 항공권을 결제했을 경우, 예약번호를 통해 예약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서비스 구매 라는 메뉴를 통해 사전좌석을 추가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웹/모바일 체크인 이용 가능시간은 국내선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전까지 국제선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30분 전까지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5

부가서비스를 통해 사전좌석을 선택하면 비어진 자리 중 선택한 다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전좌석 비용은 최저 3,000원에서 최대 32,000원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좋은 좌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주항공 좌석 추천

앞쪽 구석 좌석 날개 및 엔진 뷰 좌석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6
  • 앞쪽 1~ 9열

B737-800 기종을 기준으로 앞쪽 1~ 9열을 안게 된다면 뒤쪽으로 항공 엔진과 날개를 볼 수 있습니다.

SNS에 여행 사진을 올릴 때 멋진 하늘 뷰를 찍을 수 있다는 것과 기내 진동을 보다 덜하기 때문에 편하게 목적지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중간 구역 좌석 날개 뷰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7
  • 중간쪽 10~ 18열

B737-800 기종을 기준으로 중간쪽 10~ 18열을 안게 된다면 항공기 날개를 다 볼 수 있습니다. 이 자리는 날개가 잘 보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분과 풍경이 가려지기 때문에 싫은 분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자리 입니다.

또, 엔진과 가깝다보니 소음이 많이 들릴 수가 있지만 기체의 흔들림이 적게 느껴져 편하게 목적지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뒤쪽 좌석 날개 및 엔진 뷰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선택 안하면 8
  • 뒤쪽 19~ 32열

B737-800 기종을 기준으로 뒤쪽 19~ 32열을 안게 된다면 항공기 날개를 다 볼 수 있습니다. 이 자리는 전체적인 날개 및 엔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자리 입니다.

하지만 기체 흔들림과 소음이 가장 심한 자리기 때문에 목적지까지 불편하실 수가 있습니다.

레그룸이 넓은 좌석

  • 앞좌석(항공기 맨 앞열)
    1A, 1B, 1C, 2D, 2E, 2F
  • 비상구 좌석
    15A 15B 15C 15D 15E 15F
    16A 16B 16C 16D 16E 16F

키가 크시거나 다리가 긴 분들은 사전좌석 지정을 통해 1만원만 추가해서 앞좌석이나 비상구좌석을 선택하시면 보다 편하게 목적지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