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점검주기 비용 무료로 받는 방법

오늘은 자동차 점검 비용 예약 무료로 받는 4가지 방법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자동차 점검주기 비용 무료로 받는 방법 1

자동차는 기계 입니다. 기계는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고장이 나고 결국엔 폐차를 하는 수준까지 가게 됩니다.

정부에서 안내해주는 정기점검을 받으면 무상으로 받을 수 있지만 공업사를 가게 되면 점검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고쳐야 하는 것이지만 몇십만원씩 부품교체를 해야 한다고 덤탱이를 씌울까봐 두려워서 못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무료점검 서비스 4가지에 대해서 공유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청 교통행정과

각 지자체에 있는 교통행정과가 있습니다. 그 곳에는 지역 정비사들로 구성을 한 정비 조합이 있습니다. 정비조합들과 교통행정과는 매년 마다 자동차 무상점검서비스를 연 2~ 3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는 항목은 변속기 오일이나 엔진오일 등의 자동차 오일류 검사와 타이어, 전구, 와이퍼 등 소모품 부품을 점검해줍니다.

이때 운이 좋으면 무상 교환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 예산을 통해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점검 항목도 조금씩 늘어나고 소모품 교환 항목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에 따라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확은을 해보고 이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서 각 지자체 사이트에 접속 할 수가 있습니다.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광주광역시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세종특별시경기도
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
경상남도제주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자동차 점검을 검색하시거나 교통행정과로 문의해보시면 정확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사 서비스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서 자동차 보험에 무조건 가입하게 됩니다. 이 보험을 인해서 사고가 나면 그에 따른 보상이나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서비스 말고 휴가철이나 설이나 추석 명절 때 등 비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1회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홈서 무상점검서비스에 대한 소식은 뉴스를 통해 보시거나 메일, 문자를 통해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내를 받았음에도 서비스 가입자의 동선과 일정이 불일치하게 되면 점검을 받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서비스

고속도로를 다니다보면 한국도로교통공사가 같이 있는 경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동차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설이나 추석 연휴나 휴가철에 자동차 통행량이 늘어나게 되면 실시하게 됩니다.

한국도로공사를 통해서 받게 되는 자동차 점검서비스는 오일류나 와이퍼, 탈취재 등 간단한 소모품 등을 제공 받을 수 있고 부분별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를 들렸다가 보이게 된다면 무상점검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조사 서비스

자동차를 구매하면 해당 제조사한테 고객 정보가 등록이 됩니다. 이렇게 등록이 되면 정기점검이나 리콜이 필요 할 때 문자로 통보를 받게 됩니다.

정기점검을 받게 되면 교환해야 할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 받을 수 있고, 기념품도 증정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문자로 무상점검을 받으라는 안내를 받는다면 귀찮더라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수리비 견적 받기

과거에 비해 자동차 수리비 견적을 과다하게 요구하는 정비소들이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은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정비소 직원이 부품을 교체해야한다고 하면 그런 줄 알고 눈뜨고 코배이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자동차 수리비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인 카닥을 설치해서 이용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카닥을 통해 견적을 받을 수 있고 그 중 가장 저렴하게 수리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 어플에 들어가보면 자동차 모델별로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져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가 있으며 적당한 수리비인지도 알 수 있게 되니 잘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플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설치 하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