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 1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을 한 계좌는 한도제한계좌로 설정 된 금액 이상 출금을 할 때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한도 기준으로 사용한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한도 초과시 잔고가 있지만 사용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한도제한계좌 해제 할 수 있는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 2
클릭시 확대됨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계좌를 만들게 되면, 이렇게 계좌번호 위에 한도제한이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1회 1일 이체한도가 100만원으로 설정이 됨으로 그 이하로 이체를 할 경우 괜찮지만 그 이상 이체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한도제한계좌로 설정을 한 이유는 보이스피싱과 대포통장으로 인한 피해 때문에 만들어지게 된 것 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은행에서 계좌를 발급하면 20일 안에는 새로운 계좌를 만들 수 없게 바꼈습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모바일)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기 위해 모바일뱅킹을 이용해야 합니다. 모바일뱅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없으신 분들은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다른 은행처럼 한도제한 계좌를 해제 할 수 있는 줄 알았지만 불가하다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 3
클릭시 확대됨

한도제한계좌 해제하기 위해서 영업점 방문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안드로이드iOS
바로가기바로가기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계좌 개설을 한 다음 지속적으로 이용을 한다면 자동을 해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래내역을 통한 해제

3개월 이상 활발하게 이용을 하게 되면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하지 않아도 한도제한이 해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은행과 영업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통장 개설한 지점에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급여통장 일 경우, 재직증명서나 급여명세서를 발급한 다음 회사 근처 은행을 방문해셔 해제 요청하면 해결 될 가능성이 큽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영업점)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을 확인하신 다음 필요한 서류와 신분증을 같이 지참해서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거래목적필요한 서류
급여수령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재직 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연금수급연금수급권자확인서, 연금증서
사업영위소득금액증명원, 전자세금계산서, 재무재표, 임대차계약서,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창업 관련 지원금 서류
모임운영정관, 구성원 명부, 회칙 등
대출거래융자상담신청서
해외사용성적 증명서, 재학 증명서, 국외 교육기관의 입학허가증

위 서류를 준비해서 신청을 하면 당일 한도제한을 해제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