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긁힘 사고 대처법 면책금

쏘카 긁힘 사고 대처법 면책금 에 대한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긁힘 사고 대처법 면책금 1

자동차 렌트를 하기엔 좀 아깝고 차가 필요한 순간에 딱 떠오르는 것은 바로 쏘카 입니다. 빌리는 것도 편리하고 반납하는 것도 편리하기 때문에 잠깐 차를 이용 할 때 쏘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짧은 거리기 때문에 별 문제 없겠지 생각하겠지만 의외로 사고가 발생되서 난감해지는 상황을 맞닥드리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쏘카 긁힘 사고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본문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이용시 주의사항

카쉐어링 쏘카를 이용하시기 전 반드시 아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본인과실이나 상대방과실로 인해서 얼마든지 사고가 날 수가 있습니다.

이때 쏘카 약관에 12대 중과실인 경우, 일반자동차보험과 다르게 자차 적용이 안됩니다. 이로 인해서 빌린 쏘카 차량의 수리비용이 엄청 많이 청구 될 수가 있습니다.

렌트카 또한 자동차보험 가입이 안된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보험 자체가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가입을 해놓지 않은 것이며, 이로 인해서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빌린 분들은 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 점을 꼭! 참고하셔서 차를 빌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쏘카 긁힘 사고 대처법

자동차 사고는 크게 3가지로 나눠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주차를 하다 차를 파손 한 경우
  • 주차 중 인도 턱을 잘못 타서 타이어나 휠이 파손이 된 경우
  • 운행을 하다가 다른 차량을 파손 한 경우

자동차 사고를 몇번 겪은 분들은 무덤덤하게 처리를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나 여자분들은 당황을 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게 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의 경우 다른 차를 파손하거나 사람을 다치게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를 빌린 쏘카에 전화해서 파손에 대한 책임만 지면 됩니다.

쏘카를 통해 차를 빌릴 때 종합보험에 가입이 되면서 면책금은 30~ 50만원 정도 측정이 됩니다. 어떤 차를 빌리느냐에 따라서 면책금이 정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세번째의 경우 쏘카에 전화를 해서 사고난 것에 대한 상황을 설명하고 접수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 차주한테 가서 보험처리로 진행을 해주겠다고 말씀드린 다음 연락처를 주고 받은 뒤 다시 한번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줍니다.

그러면 고객센터에서 보험사와 연결을 해서 보험처리를 진행하게 되는 것 입니다.

쏘카에서 정해놓은 내용 입니다. 사고가 나게 되면 손해 면책제도에 따라서 자기부담금이 정해지게 됩니다.

1일 기준 7,000원 선택하게 되면 자기부담금은 최대 30만원까지 나오게 됩니다. 자동차 종합보험은 대인배상(무한)과 대물배상(1억원 한도), 자손(1천 5백만원 한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쏘카를 통해 자동차를 빌릴 때 사고났을 때를 가정해서 어떻게 보호를 받고 면책금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확인 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