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세 원천징수세액 조정신청

오늘은 소득세 원천징수세액 조정신청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 합니다. 이번 연말정산을 통해 환급 받는 분들보다 내야 되는 분들이 많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소득세 원천징수세액 조정신청 1

이런 분들 중 원천징수세액 조정신청을 통해서 세액을 덜 공제하거나 더 공제 해줄 것을 요청 할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는 것인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원천징수 뜻

우선 원천징수에 대한 이해가 필요 합니다. 원천징수 라는 것은 미리 포괄적으로 세금을 떼는 것 입니다. 매달 월급에서 일부 세금을 갖고 가지만 정확한 계산을 통해 갖고 가는 것이 아닙니다.

연말이 되봐야 정확한 세금을 측정 할 수 있기 때문에 포괄적으로 계산을 한 다음 연말에 정확하게 계산을 해서 환급 받거나 더 내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 과정을 원천징수라고 합니다.


원천징수 세율 조정이란?

이런 원천징수를 할 때 세율을 80%, 100%, 120%로 조정해서 세금을 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00%로 설정 되어져 있으며 원한다면 80%나 120%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소득세 10만원을 내고 있을 때, 80%나 120%로 변경 할 경우 아래와 같이 변하게 됩니다.

  • 80% : 8만원(-2만원)
  • 100% : 10만원(동일)
  • 120% : 12만원(+2만원)

80%로 변경을 하게 된다면 매달 2만원씩, 1년이면 24만원을 저축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계속 환급을 받으셨다면 80%로 조정을 하시면 되고, 내는 것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120%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천징수 세율 조정방법

원천징수 세율 조정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소득세 원천징수세액 조정신청서를 회사 급여 담당자에게 제출을 하면 됩니다.

위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서 출력한 다음 개인정보를 작성한 다음 조정신청 내용에 원하는 세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변경 신청을 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것은 변경 신청 후 과세 기간에 또 변경이 불가는 합니다. 이는 법으로 정해진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신청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