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정문 주차장 코끼리열차 요금 팁 무료

서울랜드 정문 주차장 코끼리열차 요금 팁 무료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서울랜드 정문 주차장 코끼리열차 요금 팁 무료 1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 날씨를 뽐내고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외출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주말엔 여기저기로 나들이를 나가게 됩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는 나들이코스 중 하나인 서울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서울랜드를 대중교통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자차로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때 주차장 요금은 어느정도 나오는지 궁금해 하실 겁니다. 잘만 이용하면 무료 이용 할 수 있으니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할인카드 가격
📍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가격 할인카드 할인방법
📍 서울숲 주차장 팁 요금 주말 입구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서울랜드 주차장 어디로?

서울랜드 정문 주차장 코끼리열차 요금 팁 무료 2

서울랜드 주차장은 총 4군데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서울랜드와 서울동물원 주차장 입니다. 동물원을 가시는 분들은 이곳에 주차를 하시면 좋습니다.

주말에는 도로가 꽉 찰 정도로 차가 많지만 평일은 정체가 없고 주차 자리도 많이 비어져 있습니다. 단, 주차한 다음 서울랜드까지 걸어서 30분은 걸어야 합니다.

걷기 싫으신 분들은 코끼리 열차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서울랜드 후문 주차장 입니다. 좁은 왕복 2차선 길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무조건 정체가 생깁니다. 1.6km 밖에 안되는 곳을 30분정도 걸린다고 하니 무조건 피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 동문 주차장보다 가깝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서울랜드 동문 주차장 입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서울랜드 주차 팁을 검색하게 되면 많이 거론이 되는 곳 중 하나 입니다.

이로 인해서 동문주차장이 조기 만차가 될 가능성이 크니 주말에는 피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평일에 가신다면 어떤 주차장이든 좋지만 놀이기구와 가장 가까운 동문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랜드 주차 요금 및 코끼리열차 요금

서울랜드 주차요금은 6,000원 입니다. 시간제한없이 출차시 6,000원을 내게 됩니다. 하지만 서울랜드 이용권 또는 영수증을 제출하면 무료로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서울랜드 정문 주차장 코끼리열차 요금 팁 무료 3

주차장에서 서울랜드까지 거리가 멀기 때문에 대부분 코끼리열차를 타고 이동을 하십니다. 코끼리 열차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세 이상 어른 : 1,500원
  • 13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 : 1,000원
  • 36개월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 : 1,000원
  • 36개월 미만은 무료

코끼리열차는 종합안내소를 시작해서 서울동물원, 서울랜드 순으로 운행을 하게 됩니다.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안내

서울랜드 정문 주차장 코끼리열차 요금 팁 무료 3

롯데월드나 에버랜드처럼 서울랜드도 자유이용권이 있습니다. 한번 끊으면 하루종일 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금액이 비싸다는 것 또한 인정을 해야 합니다.

어른 둘을 끊으면 98,000원 입니다. 정가에 구매를 하기에 부담스럽기 때문에 아래처럼 할인을 받아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좋은 날에 서울랜드를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