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테크 카드 총정리

오늘은 상테크 카드 총정리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상테크 라는 것은 상품권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상품권을 갖고 재테크 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상테크를 하면 매달 3만원씩, 1년 36만원을 벌 수가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아래 나와있는 방식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상테크란?

간혹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상품권이 올라오게 됩니다. 이때 상품권을 구매한 다음 되팔면 시세 차익으로 용돈 정도를 벌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권을 팔 때 10)% 현금화하지 못하고 8%의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8% 이상 할인 된 상품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10만원짜리 상품권을 97,000원 이하로 사야 하는 것 입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요즘 상테크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상테크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쓰면 공짜로 실적을 채우고 마일리지 혹은 캐시백 혜택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상테크 카드 총정리

카드사종류카드명혜택연회비비고바로가기
신한신용신한카드 Air One1000원당 항공 1마일리지4만 9천원1마일 = 10~ 60원
(구간, 등급별 상이)
신청하기
신한신용신한카드 Deep ECO30만원 실사용시 60만원 상품권 구매액 5% 캐시백(3만원)1만 3천원월 15일 1만보 걸으면 + 5천원신청하기
신한신용신한카드 Hi-Point상품권 구매액 1.5% 적립
(1만 5천원)
8천원50만원 실사용시 총 4.5만 적립 가능신청하기
신한체크신한카드 Global Air 스카이패스 체크1,500원당 항공 1마일리지(주말)
3,000원당 항공 1마일리지(평일)
1만원 신청하기
신한체크신한카드 Deep On 체크상품권 구매액 2% 적립
(월 2만원 한도)
없음발급 첫달은 1% 적립신청하기
신한체크신한카드 주거래 체크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티몬, 위메프 상품권 구매액 1% 적립
(월 3만원 한도)
없음페이코 간편결지시 포인트 0.2% 적립하기
신한체크신한카드 4Tune 체크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티몬, 위메프 상품권 구매액 1% 적립
(월 3만원 한도)
없음페이코 간편결지시 포인트 0.2% 적립신청하기
삼성신용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1,000원당 항공 1마일리지4만 7천원 신청하기
롯데신용SKYPASS 롯데 아멕스 카드1,000원당 항공 1마일리지2만원상품권 구매한도
1회 10만원
1회 3회
1일 총 30만원
신청하기
롯데체크SKYPASS 롯데 플래티넘 체크카드1,500원당 항공 1마일리지1만원상품권 구매한도
1회 10만원
1회 3회
1일 총 30만원
신청하기

보통 신용카드의 경우는 상품권 구매시 카드 실적에 반영해주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예외로 구매실적을 인정해주는 몇몇 카드가 있습니다.

위 테이블에 있는 신용카드들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카드를 선택해서 상테크에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최근 많이 사용하는 상테크 카드는 신한카드 Deep ECO 입니다.


상품권 사는 방법

상테크의 가장 큰 관건은 바로 핫딜에 뜬 상품권을 바로 결제하는 것 입니다. 핫딜 게시판을 매일 확인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텔레그램을 통해서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텔레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클릭시 확대됨

설치가 끝났다면 대화방 검색에서 지름알림봇을 검색해주시고, 지름알림봇에 들어간 다음 /start 입력 > 상품권을 등록해주시면 상품권 핫딜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 상품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 현금화 방법

클릭시 확대됨
클릭시 확대됨
클릭시 확대됨

핫딜로 상품권을 구매했다면 문자로 상품권 번호가 날라오게 됩니다. 상품권을 컬쳐랜드를 통해 포인트로 전환해야 합니다.

컬쳐랜드 설치해주세요.

컬쳐랜드 설치하기

상품권번호가 길기 때문에 일일이 하나씩 작성 할 수가 없으니 컬쳐랜드를 설치한 다음 로그인 후, 문자로 온 상품권번호를 누르면 충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이때 페이지에서 충전을 누른 다음, 앱으로 충전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상품권을 포인트로 충전을 했다면 이제 현금으로 환급 시켜줘야 합니다.

환급해주기 위해 페이코 어플이 필요합니다.

페이코 설치하기

클릭시 확대됨
클릭시 확대됨

페이코 설치한 다음 어플을 실행하게 된다면 이런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컬쳐랜드에 있는 포인트를 갖고 와야 합니다.

화면에서 충전 > 컬쳐랜드 상품권에 들어가서 컬쳐랜드에 있는 포인트를 페이코로 다 옮겨주세요.

클릭시 확대됨

다 옮겼다면 이제 페이코에 있는 포인트를 환급해야 하는데 그냥 옮기면 옮겨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메인화면에서 전환 > 네이버 포인트 > 네이버페이 포인트에 들어가서 1원을 전환시켜주세요.

클릭시 확대됨
클릭시 확대됨

전환을 시켜줬다면 마지막으로 내 통장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메인화면 > 환급 > 계좌 를 통해 가입시 기입해 둔 계좌를 선택하시고 환급신청하시면 환급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