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납입면제 납입유예 감액제도

오늘은 보험료 감액제도 납입유예 납입면제에 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보험료 납입면제 납입유예 감액제도 1

보험을 무턱대고 가입을 했다간 큰 손해를 보게 됩니다. 보험을 가입하면 매달 돈이 나가게 되는데, 그 돈을 기본적으로 10년은 넣어야 합니다.

만기를 유지하지 못하고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된다면 해지환급금을 돌려 받을 수 있지만 이때 원금 다 돌려 받을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생활이 어려워지면서 보험 해지를 하는 분들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럴 때 해지를 하지 말고 보험료 납입 면제나 유예제도, 감액제도 등을 활용해서 미룰 후가 있습니다.

이런 정보는 보험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방법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잘 숙지하신 다음 보험을 지키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험료 감액제도

월급이 많은 분들은 현재 내고 있는 보험료에 대해서 신경이 쓰이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만약 회사에 문제가 생겨서 퇴직을 하게 된다면 바로 타격을 받게 됩니다.

특히 50대이신 분들이 직장에서 은퇴를 하면서 월급이 줄어듬에 따라 보험료가 부담되서 해지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에 20~ 30만원은 괜찮았지만 월급이 줄어들거나 없어진 상황에서는 매우 부담스러운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럴 때 보험료 감액제도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보험료 일부를 줄이면서 보험을 유지 할 수 있게 됩니다.

단, 나중에 보험료를 받아야 할 때 보험료 일부가 줄었기 때문에 보장 받을 수 있는 금액도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도 지금 보험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보험료 납입 유예 제도

보험료 납입 유예 제도는 일시적으로 보험금을 미루는 제도 입니다. 보험료 감액제도를 이용하게 되면 보장금액이 줄어들게 되지만 일시적으로 유예시키는 제도를 하게 되면 보장기간과 보험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이 있으니 현재 가입한 보험사에 전화를 해서 유예제도를 이용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보험료 납입 일시 중지를 하게 된다면 일시중지한 날 만큼 납입 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다시 일자리를 구한 다음 보험료 납입하면 되니 유예제도를 활용해서 보험을 시키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험료 납입 면제제도

각 보험사들은 보험료 납입에 관련해서 다양한 할인제도와 납입면제 제도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회사에 득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입한 고객들한테 알려주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당장 보험을 해약해도 보험사들은 손해를 보지 않고 이득을 보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해약을 한다고 해서 이 방법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보험료 납입 면제는 보험료 납입을 하는 중간에 재해 또는 질병으로 인해서 보험료를 내지 못할 경우에 보험사가 대신 납입을 해주는 제도 입니다.

단, 보험료 납입 면제를 받기 위해 조건이 있습니다. 그 조건은 질병과 재해로 인해서 50% 이상 장해를 얻었을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암에 걸렸을 경우 미리 가입을 한 암보험으로 인해서 보험료 납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증권을 살펴봐도 잘 모를 수가 있기 때문에 보험사나 보험 설계사에 전화를 해서 정확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약관에 따르면 신체를 13개 부위와 87개 항목으로 나눈 다음 장해를 평가하게 되어져 있습니다. 혹 백내장이나 녹내장으로 인해서 양쪽 눈의 시력이 모두 저하가 됐다면 보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나 뇌출혈로 인해서 몸의 한쪽 부위가 편마비가 됐다면 이것 또한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할 때 꼭 알아야 할 정보

누구나 다 알고 있겠지만 가장 피해야 하는 보험은 친구가 보험설계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도와주는 마음으로 가입하는 보험 입니다.

필요에 의해서 가입하는 것이라면 괜찮지만 그 보험은 상대방이 원하는 가장 이득이 되는 상품 입니다. 이로 인한 문제는 추후 보험에 대해서 물어보려고 하면 연락이 되지 않고, 이미 퇴사를 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또, 아직 하고 있다 할지라도 보험약관이나 보장내역에 대해 잘 모르고 있거나 확인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들이 많이 있어 보험을 어떻게 알아봐야 걱정이 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제가 알고 있는 어플 중 시그널플래너 라는 것이 있습니다.

상담사들은 보험 가입을 통해 커미션을 받지 않고, 월급을 받고 있기 때문에 본인들한테 유리한 보험상품을 권해주지 않습니다.

고객한테 필요한 보험을 권해주기 때문에 원하신다면 이곳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