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건증은 식품이나 요식업체에 취업이나 입학, 해외여행을 갈 때 제출 해야 합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일반적인 등본 발급하는 방법은 알고 있지만 보건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보건증 발급 에 대한 정보를 본문을 통해 무료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검사 항목은?

보건증 발급 병원 찾을 필요없이 보건소나 동네 병원에서 검사를 한 다음 발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병원이나 보건소에 방문하기 전 미리 문의해보시면 정확히 아실 수가 있습니다.

보건증 발급 시 준비해야 할 준비물은 신분증과 3,000원의 수수료만 있으면 됩니다. 만약 주민등록증이 없는 학생인 경우 학생증을 갖고가면 됩니다.

보건소나 병원에 가서 보건증 발급 요청을 하게 되면 4가지 보건증 검사를 진행한 다음 발급을 해줍니다.

  • 건강진단 결과서 작성
    검사자의 정보와 간단한 문진항목, 수령방법 등을 작성
  • 전염성 피부질환 검사
    전염 가능성이 있는 한센병 등 세균성 피부질환이 있는지 검사
  • 폐결핵 검사
    흔한 전염병 중 폐에서 발생하는 결핵 검사를 진행합니다. 결핵균은 공기를 통해 전파가 되기 때문에 대화나 재채기를 할 경우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 장티푸스 검사
    살모넬라 타이피균에 감염이 되면 장티푸스를 앓게 됩니다. 만약 살모넬라 타이피균을 갖고 있을 때, 조리한 음식에 균이 들어가게 되면 전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검사를 진행합니다.

위의 검사들은 약 30분정도면 끝이 나게 됩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안내

보건증 발급을 위해 검사를 한 다음 5~ 7일 경과되면 보건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수령방법은 직접 방문해서 받거나 카톡 전송, 메일 전송 등 3가지 방법으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혹은 공공보건포털을 통해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보건증 유효 기간 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고, 재발급이 필요 할 경우 1년 안에 검사했던 곳을 방문하거나 공공보건포털을 통해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