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경매차량 구매 후기

오늘은 법원경매차량 구매 후기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유통마진과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법원경매차량 구매 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법원경매차량 구매 후기 1

법원경매차량에 대해서 알아보면 차량 상태가 어떨지 몰라서 피해를 볼 수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중고차를 사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법원경매 물건을 대신해서 체크해주는 업체가 있기 때문에 좋은 업체를 만나면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좋은 차를 구매 할 수가 있습니다.

법원경매차량 구매 하는 방법과 후기 등에 대한 정보를 본문을 통해 무료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원경매차량이란?

자동차경매는 크게 법원경매와 공매, 대기업 자동차 경매 총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법원경매와 공매의 경우는 권리 문제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차량으로 주로 법원에 문제를 해결해주고 경매가 진행이 됩니다.

경매가 진행 되서 법원경매차량이 낙찰이 되면 채무자는 빚을 변제 받게 되고, 차는 새 주인에게 가게 됩니다.

대기업 자동차 경매의 경우는 법인차나 영업용으로 쓰이던 차량이 경매로 나오게 되는 것 입니다. 대기업 자동차 경매는 30%는 해외로 수출이 되고 70%는 중고차업체에서 매입해서 재판매가 됩니다.


법원경매중고차 매물확인 방법

법원경매중고차는 각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대법원경매’ 라고 검색을 하면 법원경매정보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혹은 아래 대법원경매 사이트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법원경매차량 구매 후기 2

사이트에 접속 후 경매물건 > 자동차ㆍ중기검색 을 누르게 되면 법원경매 무료검색을 통해 경매 참여 할 수 있는 차종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차종 리스트 중 관심이 가는 차량 링크를 누르게 되면 차량 정보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차량정보에서 유심히 살펴봐야 할 부분은 법원경매차량 가격과 유찰 내역 입니다.

법원경매차량이라 해서 무조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kb차차차나 헤이딜러 등 마음에 드는 차량의 실제 시세를 같이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세 내역에서 유찰 내역을 볼 수가 있는데, 한번 유찰 될 경우 30%씩 최저매각 가격으로 다운이 됩니다.

추가로 감정평가요항표를 통해서 사고난 이력 등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일반적인 접촉사고는 괜찮지만 프레임이 상할 정도의 큰 사고가 나면 절대 경매를 하시면 안됩니다.


법원경매 참여 방법

대법원경매 사이트에서 원하는 매물을 확인했다면 경매날짜에 경매를 참여하고 낙찰을 받아야 합니다. 경매 참여시에 차량 가격의 10%에 해당되는 입찰 보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만약 재매각일 경우에는 20%를 납부해야 합니다.

매각결정기일은 매각기일로부터 일주일 뒤에 이루어지고, 추가로 일주일이내에 항고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최종 결정이 됩니다.

낙찰을 받게 되면 보통 30일 안에 대금 납부기한이 정해지고, 이때 보증금을 제외한 나머지 80~ 90%에 해당되는 잔금을 법원에 납부하면 됩니다.


법원경매 중고차 구매시 주의사항

  • 기간이 오래 된 차량은 무조간 피해라.
  • 일반적인 중고차가 아니기 대문에 일반 시세보다 낮아야 한다.

1. 기간이 오래 된 차량은 무조간 피해라.

자동차가 오랫동안 방치가 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랫동안 낙찰되지 않은 매물의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차의 경우, 시세보다 낮게 구매 할 수가 있지만 수리비가 많이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2. 일반적인 중고차가 아니기 대문에 일반 시세보다 낮아야 한다.

법원경매차량은 중고차와 다르게 상품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낙찰을 받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차량을 확인하러 갔을 때, 오랫동안 방치가 되서 볼품이 없을 정도 일 수가 있습니다.

외관 상태나 수리 등이 필요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추가비용을 생각해서 낙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낙찰 받을 차량의 고질병을 확인해봐야 한다.

각 차량마다 고칠 수 없는 고질병이 존재하게 됩니다. 차량이 어떤 고질병을 앓고 있으며 그에 대해서 제조사에서는 주기적으로 리콜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지 파악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법원경매차량 구매 후기

법원경매차량 구매를 한 분들의 후기를 읽어보면 호불호가 갈라지게 됩니다. 다행히 좋은 차량을 낙찰 받은 분들은 만족을 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후회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법원경매차량 대행업체를 통해 좋은 가격에 낙찰을 받아서 몇몇 곳을 수리하게 되면 추가금이 붙게 되는데 최종 금액이 일반 중고차 시세와 동일 할 수가 있다는 단점은 꼭! 명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중고차의 경우 구매 후 며칠간 환불보장 기간이 있기 때문에 환불을 할 수가 있는데 법원경매차량은 낙찰 받은 후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posts_list tit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