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모바일

오늘은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모바일 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모바일 1

스마트폰이 보급이 되면서 많은 것들이 비대면으로 변경이 됐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계좌개설 입니다. 과거엔 은행을 직접가서 통장을 발급받았지만 이제는 비대면으로 신청하기 때문에 종이로 된 통장은 필요치 않습니다.

평상시엔 불편하지 않지만 입사 후 각 회사나 기관에서 통장사본을 요청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 난감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농협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농협 통장사본 발급방법(PC버전)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모바일 2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을 통해서 농협 인터넷뱅킹을 접속하실 수가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을 접속하게 되면 통장사본 발급받을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있어야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매번 들고 다니기 불편하기 때문에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언제 어디서든 이용 할 수 있으니 발급 받아 놓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모바일 3
  • 뱅킹관리 > 증명서 > 통장사본 출력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했다면 상단 메뉴 중 뱅킹관리 > 증명서 > 통장사본 출력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메뉴를 선택해주게 되면 통장사본 출력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출력버튼을 누르면 농협 통장사본 창이 뜹니다.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모바일 4

농협 통장사본 창이 뜨면 상단에 있는 PDF저장을 하시거나 즉시 인쇄를 통해 출력하실 수가 있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발급방법(모바일)

농협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을 하기 위해 농협 올원 뱅크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 사용을 하고 계시다면 실행을 해주세요.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모바일 5
  • 전체메뉴 > 금융 > 전계좌 조회

실행을 한 다음 오른쪽 상단 3단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면 전체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이 중 금융 > 전체계좌조회 를 선택해 주세요.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모바일 6
  • 통장 사본이 필요한 계좌 우측 점 세개 메뉴 > 통장사본 조회

전체 계좌가 조회가 됐다면 농협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의 우측에 있는 점세개 메뉴를 선택한 다음 통장사본조회 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통장사사본 조회가 됩니다. 이를 저장하시거나 공유하기를 눌러서 카톡이나 문자로 공유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공유 목록 중에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출력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