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단속 제한

오늘은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단속 제한 안내 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단속 제한 1

우리나라엔 넷플릭스를 포함해서 각종 OTT 서비스가 있습니다. 각 컨텐츠마다 이용 할 수 있는 OTT가 제한적이다 보니 계정 공유를 통해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컨텐츠를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2월 2일부터 넷플릭스에서 계정 공유에 대한 유료화 및 단속을 하겠다고 공개를 했습니다. 어떻게 변경이 되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넷플릭스 계정 사용 가능한 사람

기존 계정 공유바뀌는 계정 공유
계정 공유한 사람들은 각 다른 장소에서 동시 접속 및 시청 가능회원의 기본 위치에서 함께 거주하는 사람 기준으로 동시 접속 및 시청 가능

현재 발표 된 내용에 따르면 같이 사는 동거인 기준으로 동시접속 및 시청 가능하게 변경이 될 예정 입니다. 3월 말부터는 함께 살지 않는 분이 접속을 하게 된다면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 유료화 체크

  • 계정 공유 유료화 시점과 구체적인 요금은 확정되지 않음
  • 지난달 실적 발표 당시 1분기 후반에 계정 공유 유료화 하겠다고 발표함
  • 계정 공유시 추가 납부 금액은 1인당 약 3달러로 예상이 됨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계정 공유 유료화 시점과 구체적인 요금은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1분기 후반에 계정 공유 유료화하겠다고 밝혔으며 대략적으로 예상 되는 금액은 1인당 약 3달러, 3일 기준으로 3696원정도 됩니다.


새 계정 및 추가 회원 등록시

새 계정 및 추가 회원 등록시 기존 계정의 프로필 이전 가능해지게 됩니다.


추가요금 청구는?

같이 거주 하지 않는 사람과 계정을 공유한다면 자동으로 시청 차단이 되고, 이로 인해 추가 요금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다른 위치에서 접속시 차단 해제방법

기본 위치가 아닌 다른 곳에서 접속하게 되면 해당 디바이스는 넷플릭스 시청 차단됩니다. 여행 갈 계획이 있다면 넷플릭스를 통해 연속 7일간 다른 곳에서 접속 할 수 있는 임시 코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계정 소유자의 가구 구성원이 아닐 경우 넷플릭스 계정에 다시 가입해야 합니다.


기본위치 연결 및 위치 감지방법은?

기본위치 연결은 최소 31일에 한번 기본 위치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해서 넷플릭스 앱이나 웹을 열 경우 이를 인식을 하게 됩니다.

넷플릭스가 다른 곳에서 접속하는 것을 감지하는 방법은 IP주소와 디바이스 ID, 계정 활동 등을 통해서 기본 위치에 연결 된 장치를 감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