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무 시즌3 최동원 투수 1984년 한국시리즈 무쇠팔 야구 레전드 50회

꼬꼬무 시즌3 최동원 투수 1984년 한국시리즈 무쇠팔 야구 레전드 50회에 대한 리뷰를 남깁니다. 10월 20일 꼬꼬무 시즌3에서 한국 야구의 레전드인 고 최동원님에 대한 이야기를 방영했습니다.

꼬꼬무 시즌3 최동원 투수 1984년 한국시리즈 무쇠팔 야구 레전드 50회 1

고 최동원님은 현역 시절에 선동열과 함께 한국 프로야구의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투수이면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징하는 선수였으며 야구팬들에게 열화와 같은 지지를 받았고 사후엔 롯데 자이언츠로부터 영구결번을 받았습니다.

올해 한국프로야구가 출범한지 40주년을 맞이하게 됐고 이로 인해 꼬꼬무에서 한국 프로야구에 레전드였던 최동원 선수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를 다루게 된 것 같습니다.

꼬꼬무 시즌3에서 들려줄 이야기는 1975년과 1984년, 1988년에 있었던 이야기였습니다.

1975년 가을 무쇠팔 강철 어깨를 지닌 선수가 고교 야구에 등장을 하게 됩니다. 이 선수는 전날 경기가 있었던 것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의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1975년 9월 이 선수가 남긴 최종기록은 17이닝 연속 노히트 노런, 한국프로야구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최동원 선수가 남기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 기록으로 인해 최동원 선수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그리고 1984년 가을, 롯데 팬이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해 일 겁니다. 롯데와 삼성의 경기에서 단 1승만이 목표였던 롯데가 1차 전 완봉승, 이틀 후 3차전에서 완투승 그렇게 7차전까지 펼쳐지게 됐습니다.

최동원 선수는 쉼없이 7차전 마운드까지 올라왔고, 무쇠팔 강철 어깨라 해도 지친 모습이 보이는 최동원 선수에게 감독이 할만큼했다고 교체를 제안했지만 마운드를 내려갈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체력이 다했는지 점점 점수차가 벌어지게 됐는데 그때 기적과도 같은 일이 벌어지게 됐습니다. 4대 1로 끌려다니다가 7회, 8회에 5점씩 내면서 기적적으로 역전승을 거두게 됩니다.

이로 인해 롯데 자이언츠는 한국시리즈 첫 우승을 거두게 됩니다. 기적적인 역전승을 거두면서 최동원선수는 가을의 전설로 기록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1988년으로 향하게 됩니다. 1988년에는 프로야구 선수들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선수협 설립이 시도가 됐습니다. 실제로는 2000년에 설립이 되었는데, 1988년에 최동원 선수 주도로 설립시도가 됐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하게 나온 이야기가 없으며 10월 20일 꼬꼬무 시즌3에서 이에 대한 내용을 본격적으로 다기로 했으니 꼭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꼬꼬무 시즌3 실시간 보기

꼬꼬무 시즌3 실시간 보기 위해서는 티비를 통해 SBS를 보거나 SBS 온에어를 이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집에 티비가 없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통해 SBS 온에어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SBS 온에어는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을 할 수가 있으며 검색이 귀찮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시즌3 재방송 다시보기

꼬꼬무 시즌3 본방사수를 못하신 분들은 재방송 다시보기를 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꼬꼬무 다시보기를 검색하시면 시즌과 시리즈온, SBS, wavve 등을 통해서 유료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본다면 월 정액권을 끊어서 보실 수가 있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비싸게 느껴지실 수가 있습니다. 이런 방법 말고 구글을 통해 꼬꼬무 시즌3 재방송 다시보기를 무료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SBS가 아닌 다른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 그곳을 통해 무료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인생 한방을 노리면서 매주 마다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814만분의 1로 당첨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1

조금의 희망이라도 얻기 위해 로또 명당을 찾아가 자동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5등도 한번도 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로또 당첨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동보단 수동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로또 분석사이트를 통해 예상번호를 받아 5천원이 라도 당첨이 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적어도 5천원이 라도 당첨되길 원하신다면 로또통을 통해 무료로 예상번호를 받아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또통은 VIP압축추천조합시스템을 통해서 당첨 확률을 최대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로또번호를 무료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