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오늘은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김포공항으로 비행기를 타러 갈 때 주차요금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1

대중교통이나 택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김포공항 주차장에 차를 놓고, 며칠동안 놔둬야 하는데 그러면 주차요금이 많이 나오기 때문 입니다.

다행히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조금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혹 할인되는 금액이 적다면 김포공항 주차요금 계산기를 통해서 많이 나올 경우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무료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2

김포공항은 국내선 제 1주차장, 제 2주차장, 국제선 지하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까지 총 4개의 주차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6,000여대가 이용 할 수가 있는 주차장 입니다.

만약 김포공항에 주차를 하고 비행기를 탈 것이라면 네비로 정확히 어느 주차장에 주차를 할 것인지 찍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장 요금은 차량에 따라 다르고, 주차하는 곳에 따라서 요금이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차량별 구분 기준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3

우리나라 주차요금 표시법이 다르게 적용이 되다보니 헷갈리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김포공항 주차 체계 기준으로 보면 승용차는 모두 소형차로 구분이 됩니다.

경차나 중형차, 대형 승용차, SUV, 카니발, 스타렉스 등등 모두 소형차에 들어가게 됩니다.

버스로 구분이 되어져 있더라도 15인승 이하, 길이 4.7미터가 넘지 않는다면 소형으로 구분되어서 주차요금이 정산이 됩니다.

16인상 이상의 버스와 승합차, 최대 적재량 1톤 초과 화물차는 대형차로 분류가 됩니다.

국내선 제 1주차장, 제 2주차장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4

국내선 1주차장과 2주자창 주차요금은 월~ 목요일까지 기준과 금~ 일요일까지 기준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월~ 목요일

기본적으로 30분에 1,000원씩 적용이 되며 15분마다 500원씩 추가됩니다. 즉, 한시간에 2,000원 입니다. 하루 주차를 하게 되면 20,000원이 정산이 됩니다.

금~ 일요일

월~ 목요일 요금과 동일하게 적용이 되지만 하루 주차시 1일 요금이 30,000원으로 만원이 더 비쌉니다.

국제선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5

국제선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국내선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이 됩니다.

화물청사 주차요금

화물청사 주차장은 아시아나항공 정비고와 김포세관 앞에 위치를 해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 하게 되면 국내선 청사와 국제선 청사 간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일 해야 합니다.

화물청사 주차장을 이용을 할 경우 보다 여유롭게 김포공항에 도착을 해야 합니다. 요금은 국내선과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월정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6

김포공항 주차장을 많이 이용하고 오랫동안 주차를 하게 된다면 월정 주차요금을 끊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내선 1층 주차고객지원실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하면 됩니다.

  • 자동차등록증 원본 1부
  • 재직증명서 혹은 보호구역정규 출입증 사본 1부
  • 재산사용승인서 및 계약서 사본 1부
    – 최초 발급시 1회 제출

1개월 이용요금은 경차는 35,000원 소형차는 70,000원 대형차는 120,000원 입니다. 이용요금은 현장에서 신용카드나 입금증을 받아서 결제를 하면 됩니다.

1개월 이용 후 추가로 연장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 납부도 가능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계산기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7

김포공항 사이트를 통해서 대략적인 주차요금을 알 수가 있습니다. 공항선택과 주차장, 차량구분, 입차일시, 출차일시, 할인정보를 넣고 요금조회를 하면 대략적인 김포공항 주차요금을 알 수가 있습니다.

단, 실제 부과되는 주차요금과는 차이가 날 수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50% 받기 1⃣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계산기 8

김포공항 주차요금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할인대상 및 조건에 부합되야만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할인대상은 장애인이거나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인 경우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2개 이상 할인대상에 해당이 될 경우에는 그 중 가장 유리한 1개를 선택해서 적용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 방법 말고 모두가 50%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50% 받기 2⃣

  1. 김포공항 주차대행 발렛파킹 맡기기
  2. 공항과 가까운 주차장 이용하기

김포공항 주차대행 발렛파킹 맡기기
김포공항 주차대행 발렛파킹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받게 되면 일일 주차비를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발렛파킹 비용이 15,000원이 들어가기 때문에 단기주차를 했을 때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장기주차를 하면 조금 더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항과 가까운 주차장 이용하기

김포공항 주차비용 할인을 받지 못한다면 주변에 있는 계양역 AJ파크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계양역 AJ파크 1일 주차를 하면 8,000원이며 제주도를 5일동안 갔다왔다고 치면 약 4만원정도의 주차비용이 나오게 됩니다.

김포공항 1일 주차비용에 비해서 최대 73%까지 할인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꼭! 자차를 이용해야 할 경우 계양역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계양역과 김포공항은 1정거장 밖에 차이가 나지 않고, 전철을 타고 5분이면 김포공항 입니다. 배차 간격을 생각하면 약 15~ 20분정도 여유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s_list tit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