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입니다.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1

토스와 카카오페이 간편송금이 생활화되면서 현금을 갖고 다니지 않고 필요 할 때 바로 송금을 하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계좌에는 이체내역들이 잔뜩 쌓이게 됩니다. 이런 생활비로 쓴 이체내역이 아닌 기관이나 관공소에 이체한 내역을 제출 해야 할 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이체확인증이며, 기업은행 지점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은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모바일)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2

기업은행 계좌에서 송금확인증 발급 받는 방법 중 모바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진행하기 위해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앱을 활용해야 합니다.

실행 후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해주세요.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3

로그인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보면 가로 3줄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선택해 주세요.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4

선택을 하면 뱅킹 > 이체결과조회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5

이체결과조회 페이지가 열리게 되면 조회기간과 이체구분 등의 조건을 넣고 검색을 하면 결과가 조회 됩니다. 결과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면 이렇게 이체확인증이 출력이 됩니다. 아래 공유버튼을 눌러서 카톡이나 이메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6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7

혹 프린터가 연결이 되어져 있다면 인쇄를 눌러서 바로 출력을 하셔도 됩니다.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PC)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8

인터넷뱅킹을 통해 송금확인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하기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하신 다음 이체 > 이체결과 조회를 선택해 주세요.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9

이체결과조회 페이지가 열리면 계좌번호와 조회기간 등 조건을 넣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10

원하는 검색결과가 나왔다면 체크를 한 다음 확인증 및 증명서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11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 모바일 12

이체확인증이 출력 된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 증명서 발급 버튼을 누른 다음 인쇄를 눌러서 출력을 하시거나 PDF파일로 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영업점)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은 송금확인증은 확인용 입니다. 확인용이 아닌 법적용도로 쓸 경우, 원존대조필 도장이 찍힌 이체확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는 신분증과 통장을 갖고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시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