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1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통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개인 사업자 혹은 법인 사업자에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빙해주는 서류 입니다.

본 서류는 대금수령 및 은행대출, 해외이주, 부동산 등기 할 때 요구 되는 서류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국세 체납 조회방법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2
클릭시 확대 됨

현재 국세 체납 정보가 있는지 조회하기 위해서 홈택스에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한 다음 신고/납부 > 세금납부 > 납부 할 세액 조회/납부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게 되면 로그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홈택스는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네이버나 카카오 간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없으면 아래 방법을 통해 간편인증서 발급 받은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납부 할 세액 조회/납부 페이지에 들어오면 바로 납부 할 세액이 출력이 됩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국세 체납이 없는 것 입니다.


지방세 체납조회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3
클릭시 확대 됨

지방세는 재산세나 취득세, 등록면허세, 주민세 등이 이에 속하게 됩니다. 지방세 체납조회는 위택스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는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아래 링크를 통해 쉽게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접속 후 납부하기 > 지방세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게 되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서 중 편한 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하게 되면 납부해야 하는 지방세가 나옵니다. 만약 조회된 지방세가 없다면 체납이 없는 것 입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는 홈택스, 지방세는 정부24를 통해 완납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을 때는 신분증을 갖고, 세무서나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4
클릭시 확대 됨

홈택스에 접속한 다음다음 민원증명 신청/조회에서 국세증명신청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5
클릭시 확대 됨

지방세의 경우, 정부24에 접속을 한 다음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선택해서 발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완납증명서의 효력기간은 발급일로 부터 30일간까지 입니다. 이후부터는 효력을 상실하기 때문에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