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오늘은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1

취업을 하거나 알바를 하게 되면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은행업무들이 비대면이 되면서 실제 종이 통장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수 줄어들었을 겁니다.

특히 최근 발급 받은 계좌의 경우, 데이터상으로만 있고 통장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통장사본을 발급 받은 후 출력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 관계로 아래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모바일)

KB국민은행 통장사본을 모바일로 발급하기 위해서 국민은행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2
  • 홈 > 전계좌 조회

설치한 국민은행 어플을 통해 통장사본 발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어플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한 다음 전 계좌 조회를 선택해 주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3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4
  • 전체 계좌 > 통장 사본이 필요한 계좌 우측 점 세개 버튼 선택 > 통장사본 보기

전체 계좌를 조회했다면 계좌목록에서 통장 사본이 필요한 계좌의 우측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선택한 다음 통장사본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5

통장사본 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계좌번호와 결산일, 신규가입일, 계좌관리점, 문의전화 등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공유하기 또는 통장사본 저장을 통해 폰에 저장을 하거나 카톡 등으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PC)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6
  • 로그인 > 개인 > 뱅킹관리

국민은행 사이트를 통해 통장사본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을 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을 마쳤다면 개인 > 뱅킹관리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7
  • 뱅킹관리 > 제증명발급

뱅킹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제증명발급 안에 통장사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8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9

제증명발급 메뉴에서 통장사본을 선택해주면 현재 소유한 계좌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한글 혹은 영문 버튼을 눌러서 통장사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10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PDF 저장 11

인쇄버튼을 누르면 인쇄창이 뜨게 됩니다. 이때 프린터가 연결 되어져 있다면 바로 출력을 하실 수가 있고, PDF 저장 메뉴를 누르게 되면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