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오늘은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해드릴 예정 입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1

본인 계좌에서 타인에게 이체를 했다는 사실을 이체확인증 발급을 통해서 증명 할 수 있습니다. 기관이나 관공소에서 요청을 할 경우 은행에 요청을 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점에 가서 발급 받을 수도 있지만 대기 시간으로 인해 시간을 많이 소비 할 수가 있어 많은 분들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발급을 받습니다.

본문을 통해 어떻게 발급 받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PC)

이체확인증 발급하기 위해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2

로그인 할 때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정서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으면 인터넷뱅킹을 이용 할 수 없으니 혹시 모를 사항을 대비해서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아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3

접속을 한 다음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 이체 > 계좌이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4

계좌이체결과 조회에 들어간 다음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한 다음, 원하는 조회기간 설정한 다음 조회를 눌러주세요.

이때 조회기간은 최대 1년까지만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5

데이터가 조회됐다면 일촬출력 혹은 건별출력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6

이체 확인증이 출력됐다면 그 화면에서 인쇄버튼을 누르거나 인쇄 후 PDF 저장을 선택해서 따로 파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모바일)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7

모바일로 이체확인증 발급 받기 위해서 KB스타뱅킹을 실행시켜주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DF 인터넷 발급 방법 8

실행을 한 다음 전체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위 이미지처럼 예금 메뉴가 보일 겁니다. 그 다음 이체를 누루고, 이체결과 조회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이전 PC버전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기간을 선택한 다음 조회를 누르게 되면 이체확인증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영업점 방문)

인터넷뱅킹을 통해 발급 받은 이체확인증은 확인용이기 때문에 원본대조필 도장이 찍히지 않습니다. 법적효력이 있는 제출용도 증명서의 경우, 원본대조필 도장이 찍힌 이체확인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서류는 가까운 영업점 혹은 STM(Smart Teller Machine)에서 본인확인 후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통장을 갖고 방문하시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