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PDF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PDF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PDF 1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져 있습니다. 각 기관이나 은행에서 이를 증명 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요구 할 때 발급해서 제출 해야 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가입한 사실도 기억나지 않고, 어디서 발급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당황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때 아래 본문을 통해서 발급하는 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란?

본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에 가입 된 사실을 증명해주는 문서 입니다. 이 문서를 발급 받으면 그 안에 국민연금에 가입을 했던 직장명과 기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경력증명서 대용으로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이 방법을 익혀두시게 되면 추후 이직을 했을 때, 경력증명 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대출 승인을 받을 제출하기도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기(오프라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 할 수가 있지만 잘 활용을 하지 못하신다면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신분증만 갖고 가시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기(PC)

증명서 발급받기 위해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에 방문해야 합니다. 접속 방법은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을 통해 국민연금을 검색한 다음 접속하시면 됩니다.

검색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아래 만들어 놓은 링크를 통해서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PDF 2
클릭시 확대됨

국민연금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전자민원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면 개인민원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개인 민원 페이지로 이동이 된다면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게 된다면 가입증명서(국/영문)이 라는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네이버나 카카오 간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인증서가 없다면 아래 네이버 간편인증서 발급 방법을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게 된다면 증명서 등 발급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역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발급 받은 서류는 프린터로 발급을 하거나 팩스, 전자증명서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프린터 발급을 누른 다음 PDF로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기(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면 국민연금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모바일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PDF 3
클릭시 확대됨

설치가 완료됐다면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은 공동인증서 혹은 간편인증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한 다음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증명서 발급을 누른 다음 자주 찾는 증명발급 메뉴에서 ‘가입증명서’ 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시면 가입증명서가 출력이 됩니다. 하단으로 내려보면 전자증명서 발급 혹은 팩스발급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팩스 발급을 눌러서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 표시여부와 받을 곳의 팩스번호를 넣고 발급유형 등을 선택하면 별도로 보내지 않더라도 원하는 곳에 보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