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1

대학교 성적증명서는 자체 발급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는 정부24나 나이스 홈에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지 아래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정부24)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2
클릭하면 확대됨

정부24는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기관 사이트 입니다. 이곳을 통해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를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 할 수도 있고, 아래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접속 할 수도 있습니다. 접속한 다음 검색창에 ‘고등학교’ 라고 검색을 하면 성적증명서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3
클릭하면 확대됨

검색을 하면 신청서비스 1건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청버튼을 누르게 되면 로그인 하라고 나입니다.

정부24는 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서를 통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증서가 둘다 없다면 아래 네이버 간편인증서 발급 받아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4
클릭하면 확대됨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발급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학교명을 검색창에 넣고, 학교 검색을 한 다음 민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나이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5
클릭하면 확대됨

정부24 말고, 교육부에서 운영을 하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를 통해 성적증명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스 사이트는 검색사이트를 통해 검색 후 접속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한 다음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6
클릭하면 확대됨

선택을 하면 각 지역의 교육청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소속교육청을 선택해주세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7
클릭하면 확대됨

소속교육청 페이지로 들어가면 자주사용하는 서비스에서 성적증명서 메뉴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선택해 주세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8
클릭하면 확대됨

선택하게 되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나이스는 공동인증서가 있을 경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9
클릭하면 확대됨

로그인하게 되면 성적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개인정보를 넣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10
클릭하면 확대됨

확인을 눌러주게 되면 발급정보가 나옵니다. 정확히 잘 작성을 했는지 확인한 다음 발급을 눌러주세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11
클릭하면 확대됨

발급을 눌러주면 접수목록으로 이동하게 되고, 처리상태에서 출력을 눌러주세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12
클릭하면 확대됨

출력을 눌러주게 되면 성적증명서가 출력이 됩니다. 좌측 상단에 프린터 버튼을 눌러서 인쇄를 하거나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