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1톤 용달 이사 비용

개인 1톤 용달 이사 비용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1톤 용달 이사 비용 1

전월세에 거주하게 되면 계약기간이 끝나면 다른 전세집 혹은 월세집으로 이사를 해야 합니다. 이때 1인 가구라 할지라도 이삿짐이 상당히 많이 나오게 되며, 자가용으로 해결 할 수 없기 때문에 개인 1톤 용달을 부르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때 대략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하는지 알아야 하는데, 이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1톤 용달 비용 기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비용 기준

이사 비용은 업체마다 다릅니다. 이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최대한 많은 곳에 문의를 해서 이사 비용 견적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많은 업체들이 나오고 견적 문의를 하면 무료로 견적을 받을 수가 있으며 몇군데 받아보면 대략적인 금액의 기준이 서게 됩니다.

무료견적 할 곳이 필요하다면 여기를 통해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1톤 용달 이사 선정기준

이사업체를 선정 할 때 가격기준으로 하면 큰일 날 수가 있습니다. 아래 기준에 따라 체크를 하시면 괜찮은 업체를 선정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 생긴 업체는 피하기

무조건 새로 생긴 업체라 해서 안좋은 것은 아니지만 오래 된 업체보다 체계가 잡혀 있지 않아 일처리하는게 부산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 이사를 다 한 다음 문제가 생긴 것에 대해 처리가 미숙 할 수도 있고, 고객보다 이삿짐을 못 싸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오래 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서 내용 꼼꼼히 읽어보기

이사 계약을 할 때 계약서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자칫하면 이사업체에 유리하게 작성 되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각 항목의 내용이 무슨 뜻인지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애매한 사항이 있을 때 업체를 통해 확인 후 계약서에 따로 표기를 해두셔야 합니다.

파손 및 분실에 대한 처리 방침 확인

이사를 하다보면 파손이나 분실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에 대해 계약서에 명시가 되어져 있는지 꼭 확인을 하신 다음 보상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1톤 용달 이사 싸게 하는 방법

이사를 할 때, 적당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맞지만 줄 일 수 있는 비용을 최대한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손없는 날 패스

우리나라에서 흔히 이사하기 좋은 날을 손없는 날이라고 합니다. 이런 날은 이사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비싼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런 날을 피하게 된다면 보다 싸게 이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짐 줄이기

짐을 줄이게 되면 이사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사짐을 꾸릴 때 최대한 버릴 것들을 많이 내놓고 최소한의 이사짐만 갖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합짐가능 여부 알아보기

출발지와 도착지가 같을 경우에는 다른 사람 짐과 내 짐을 같이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를 합짐이라고 합니다.

합짐이 가능한 경우는 내 짐과 또 다른 사람의 짐이 상당히 적어야 하며 혼자서 이용하기 애매 할 경우 업체에 요청 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실제 기사님이 봤을 때 무리 할 경우 그에 따른 비용이 추가 될 수도 있으며 다른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톤 용달 이사 가격표 기준

이동거리다마스라보1톤2.5톤
10km3만원3만원3.5만원9만원
20km3.5만원3.5만원5만원10만원
30km4만원4만원6만원11만원
50km5만원5만원7만원12만원
70km6만원8만원13만원
90km7만원9만원14만원

용달 이사는 이삿짐도 중요하지만 이동거리에 따라 비용이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만약 단순 물건을 싣고 옮기는게 아니라 이사짐 포장을 도움을 받거나 이사짐을 내린 다음 옮기는 것까지 요청 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 합니다.

특히 추가 인원을 고용 할 경우, 더 많은 비용이 들어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