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차 구별법 침수차량 조회 방법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침수차 구별법 침수차량 조회 방법 입니다. 올해 비피해로 인해서 재산상에 피해를 본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침수차 구별법 침수차량 조회 방법 1

집이 침수가 된 분들이 있고, 지하주차장이 침수가 됨으로 인해 타고 다니던 차가 침수차가 된 분들이 있습니다.

침수차 사면 안되는 이유는 자동차 안에 전기장치들이 있는데 그 안에 물이 들어가게 되면 운행 중에 오작동을 일으키면서 큰 사고가 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차들을 폐차시켜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외관상 잘 복원해서 침수차 판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침수차 구별법과 침수차량 조회방법에 대해서 무료로 공유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침수차 구별법

침수차 구별법 6가지를 알면 중고차를 사러 갔을 때 침수차를 걸러 낼 수가 있습니다.

차량 내부의 악취

침수차를 구별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차량 내부에서 나는 악취 입니다. 침수차 문제점이 아무리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잘 건조시킨다 할지라도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세척하긴 어렵습니다.

사람 손이 닿지 않는 부분에 물이 들어간 뒤, 오랜 시간이 지나게 되면 곰팡이가 생기게 되고 그로 인해서 악취가 풍기게 됩니다.

엔진룸의 진흙 흔적

엔진룸에 진흙이 묻을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침수차 일 때만 엔진룸에 진흙의 흔적이 있기 마련 입니다. 그리고 주변 부품을 살펴봤을 때, 녹이나 부식 된 흔적이 있다면 100% 침수차 입니다.

안전벨트 끝까지 당겨보기

침수차의 경우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봤을 때 끝부분에 침수 된 흔적을 발견 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 이런 정보가 많이 알려지다보니 안전벨트를 교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전벨트 라벨을 확인해보면 차량 연식과 다르게 신 제품인 경우 100% 침수차 입니다. 차를 타면서 안전벨트가 이상하다고 해서 신품으로 교체하는 일은 거의 드물기 때문에 절대 영업사원의 화술에 넘어가면 안됩니다.

시트 아랫부분 확인

시트 아랫부분을 확인 했을 때 흙이나 이물질 등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침수차 구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시트 아랫부분이 물에 젖으면 잘 마르지 않고, 곰팡이가 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육안 및 악취로 인해서 금방 알 수가 있습니다.

도어 고무몰딩 뜯어서 확인

도어 고무몰딩을 뜯어서 확인을 해보면 그 안에 물기가 있거나 침수된 흔적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도어 고무몰딩은 탈착식이기 때문에 중고차 딜러한테 허락을 받은 다음 확인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연료 주입구 근처 확인

연료 주입구를 열어보면 진흙 및 물의 흔적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눈에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복원 작업을 할 때 깨끗하게 청소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침수차 구별을 할 수가 있으며 또 침수차량 조회를 통해서 침수차인지 확인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침수차량 조회 방법

사이트 중에 카히스토리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차량번호를 넣으면 해당 차량이 침수가 된 차량인지 아닌지 바로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 안내

올해 비피해로 인해서 침수차량이 상당히 많이 나오게 됐고 침수차 파는 곳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중고차를 꺼려하게 될까봐 K카에서는 침수차 안심보상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K카를 통해서 차를 샀지만 만약 침수차 라는 것이 확인이 된다면 구매했던 금액을 전부 환불을 해주고, 500만원을 보상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하기 전 이런 안심 보상 프로그램이 있는 곳을 통해서 구매를 하게 된다면 피해를 막을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s_list tit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