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날씨 예측 방법

오늘은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날씨 예측 방법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날씨 예측 방법 1

다른 계절보다 여름이면 비가 많이 내리게 됩니다. 아침 출근길이나 잠이 들기 전 날씨예보를 체크하는 분들이 있지만 날씨예보와 다르게 비를 맞을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날씨예보는 상당히 신뢰감을 잃은 상태이지만 일반적으로 날씨를 알 수 있는 방법이 날씨예보 밖에 없었지만 이제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을 통해 날씨예보보다 정확하게 날씨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보는 방법을 잘 몰라 불편하겠지만 몇번 반복해서 보시다보면 이것보다 편한 것은 없으실 겁니다. 그럼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이란?

초단기강수예측은 짧은 시간에 비가 언제까지 내려주는지 알려주는 예측 정보 입니다. 이 곳을 통해서 10분 단위로 강수량 정보를 제공 받을 수가 있고 6시간 이후까지 강수변화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초단기강수예측 은 2019년 7월부터 국민들의 편익 증대와 재해대응을 하기 위해 기상청에서 공개를 해주기로 했으며 사용법을 익히면 누구나 쉽게 기상 예측을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이 서비스는 개인 뿐 아니라 야구와 같은 야외 경기를 하는 스포츠 경기에도 많이 활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초단기강수예측을 통해 기상예보를 볼 수 있으면 보다 스마트해 보일 수가 있기 때문에 잘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가 있습니다.

초단기강수예측 사이트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사용하기

포털 사이트에서 ‘초단기강수예측’를 검색하면 기상 예측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 합니다.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날씨 예측 방법 2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지도가 보입니다. 여기서 본인이 있는 지역 혹은 강수예측을 해보고 싶은 지역을 확대 해줍니다. 확대는 마우스 스크롤, 스마트폰에서는 손가락 두개를 이용해서 확대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나와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면 지도에 10분 단위로 강수량이 변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6시간 이후까지 강수 변화를 볼 수가 있습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지도 위에 파란색, 초록색, 빨간색 등등 색이 둥둥 떠다니게 됩니다. 이게 바로 강수율 입니다. 지도의 오른쪽을 보면 색깔에 따른 강수율이 나옵니다.

가장 밑에 있는 파랑(0)과 그 위에 있는 파랑(0.1) 정도는 우산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될 정도의 강수율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초단기강수예측은 6시간 데이터만 보여주기 때문에 전날 날씨 체크를 할 땐 우산을 챙길지 여부에 대해서만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다른 지역으로 나들이나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비가 오는지 체크해보고 싶다면 실시간으로 체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상예보 체크하기


각 지도어플 CCTV 사용하기

비오는 날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많이 없을 겁니다. 이 방법을 익히게 되시면 성공적인 여행이 될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나 카카오맵을 통해 지도를 검색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이것 말고 다양한 기능들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그 중 각 지역에 설치 된 cctv를 통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맵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각형이 겹쳐 있는 메뉴를 누르면 cctv 메뉴가 나옵니다.

cctv 메뉴를 누르게 되면 원하는 지역에 설치 된 cctv의 위치가 표시가 되고 누르면 도로 상황과 함께 날씨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어플 뿐만 아니라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지도 혹은 카카오지도에 접속해서도 cctv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확인 후 여행 같이 가기로 한 친구들 모임이나 여자친구한테 공유해주게 된다면 스마트한 사람이라고 평가를 받을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을 위한 뉴스

Leave a Comment